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검색 광고를 노출하기 전 꼭! 봐야 할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검색 광고를 진행할 때 키워드나 상품을 단순히 상단에 노출 시키거나, 소비자에게 자주 노출 시키면 매출이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 그렇지 않은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매출 발생에 효과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 다른 업체보다 키워드의 입찰가를 올려서 상단에 노출 시킨다
- 블로그에 상품을 홍보하는 글을 써서 검색 노출 시킨다
- 유투버를 통해 언박싱 리뷰 형식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 시킨다
단순히 이렇게 한다고 해서 전환이 많이 일어날까요?
답은 아닙니다.
다른 업체보다 입찰가를 높게 설정한다고 해도 소비자의 니즈나 상품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 했다면
아무리 상단에 노출되어도 매력적이지 않은 키워드디테일하게 제품의 장점을 전달하지 못하거나 설득이 될 만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는다면 실제로 판매 전환이 많이 일어나지 않습니다가 됩니다. 또 상품 홍보 및 리뷰를 아무리 많이 한다고 하더라도 .
그래서 광고 집행 전에 홍보할 상품과 나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아래의 5개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점검해야 합니다.
제품 홍보 전 체크리스트
1. 내가 상품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가?
2. 상품을 보여줄 때 어떤 방식으로 보여줄건가?
3.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검색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4. 왜 내 상품을 써야 하는 지에 대한 명확한 장점 전달이 가능한가?
5. 전환 추적 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가?
이 5가지의 질문으로 내 상품에 대한 이해와 디테일한 홍보 전략을 수립해 나가면 무턱대고 상단 노출을 하는 광고와는 전환율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다음 글에서 이 체크 리스트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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