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봐야 할 광고 노출 전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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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8

조회수 : 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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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검색 광고를 노출하기 전 꼭! 봐야 할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검색 광고를 진행할 때 키워드나 상품을 단순히 상단에 노출 시키거나, 소비자에게 자주 노출 시키면 매출이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왜 그렇지 않은지,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매출 발생에 효과적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 다른 업체보다 키워드의 입찰가를 올려서 상단에 노출 시킨다

- 블로그에 상품을 홍보하는 글을 써서 검색 노출 시킨다

- 유투버를 통해 언박싱 리뷰 형식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 시킨다


단순히 이렇게 한다고 해서 전환이 많이 일어날까요?

답은 아닙니다.


다른 업체보다 입찰가를 높게 설정한다고 해도 소비자의 니즈나 상품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 했다면

아무리 상단에 노출되어도 매력적이지 않은 키워드디테일하게 제품의 장점을 전달하지 못하거나 설득이 될 만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는다면 실제로 판매 전환이 많이 일어나지 않습니다가 됩니다. 또 상품 홍보 및 리뷰를 아무리 많이 한다고 하더라도 .


그래서 광고 집행 전에 홍보할 상품과 나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아래의 5개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점검해야 합니다.


제품 홍보 전 체크리스트


1. 내가 상품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가? 

2. 상품을 보여줄 때 어떤 방식으로 보여줄건가? 

3.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검색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4. 왜 내 상품을 써야 하는 지에 대한 명확한 장점 전달이 가능한가? 

5. 전환 추적 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가? 


이 5가지의 질문으로 내 상품에 대한 이해와 디테일한 홍보 전략을 수립해 나가면 무턱대고 상단 노출을 하는 광고와는 전환율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다음 글에서 이 체크 리스트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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