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기!_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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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3-07-25

조회수 :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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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에서 배너형태의 디스플레이 광고 자주 보셨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검색 광고의 특징과 장점을 디스플레이 광고에 접목 시킨 광고인데요.

오늘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상품은 크게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 광고(DA)로 나뉘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2가지 상품으로 나뉘어요. 

그래서 디스플레이 광고란 네이버 주요 서비스에 노출되며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홍보하는데 탁월한 이미지 배너 형태의 광고입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광고 중 정해진 시간 동안 고정된 위치에 광고 노출을 보장하는 것이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인데, 특정시간동안 광고 고정 노출을 하게 되어 노출과 비노출의 유동적 운영 어렵습니다. 또한 큰 비용을 들여 집행하기 때문에 대형 브랜드들이 주로 사용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처럼 상품에 관심을 가질 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여주며 클릭한 경우만 과금되는 디스플레이 광고는 없을까요?

바로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이런 검색 광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만 배너광고를 노출시기는 상품으로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져요. 보장형은 광고 단가가 딱 정해져 있어서 노출을 보장해 최소 광고 비용이 높아서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성과형 광고는 정해진 비용 안에서 광고할 수 있어 중소상인도 쉽게 시작해볼 만해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눈에 잘 띄는 영역에 노출하는 강력한 브랜딩 광고이며 노출 보장형 과금이 아닌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탄력적인 광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 고정된 시간이 아닌 원하는 시간과 더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어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

-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 정해진 금액에 따라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


이렇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배너광고의 효과도 가져가면서 검색광고의 장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광고가 무엇인지, 그 중에서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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