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광고 성과 개선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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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28

조회수 : 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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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터 조보경입니다.

오늘은 광고주 분들을 만나고,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 어떻게 업무에 임하는지를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



먼저 프로세스를 설명 드리자면,



먼저 현재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문제점을 파악,

이후 광고주님의 목적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수립하고 실행을 하면서,

궁극적으로는 ROAS 향상을 하고자 합니다.


물론 업체마다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는 업체에 맞춰 달라질 수 있겠죠.






광고주님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구체적인 KPI를 파악하고

효율 개선을 위한 계획 수립과 정확한 피드백으로 KPI를 수립하고 그에 맞게 실행합니다.


광고주님의 KPI를 ROAS 300% 이상, 집행 매체는 네이버 검색광고로 가정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다차원 보고서'를 활용하여 이전 데이터를 확인 후 보고서로 만들어 정확한 문제점을 찾습니다.







이렇게 나름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문제점 해결을 위한 방안을 수립합니다.





적은 광고비이지만, 한 달만에 ROAS 목표를 초과달성했습니다!




이렇게 업종별 / 매체별로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구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다른 업종 / 매체로 찾아오겠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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