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목적의 스마트스토어 대상 베타 오픈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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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7-31

조회수 :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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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다혜 대리입니다.


최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업데이트 소식 전해 드립니다.


1) 적용 일정

2023년 7월 24일 (월) 오전 9시 적용 완료


2) 상품 주요 특징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줍니다.
스토어 상품DB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만들어지며,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매칭이 가능합니다.


3) 설정 방법

1. 비즈채널 등록

- [도구 > 비즈채널 관리]를 통해 스마트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합니다. 정상 서비스 중인 스마트스토어가 비즈채널로 등록되어 있어야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 검수 승인된 비즈 채널만 광고에 활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등록하시기를 권장합니다.

2. 카탈로그 생성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 선택 하단 주의사항의 '카탈로그 관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인으로 진입합니다.
- 비즈채널로 등록한 스마트스토어를 선택하여 카탈로그를 생성합니다.
  품절/판매 종료 상품, 중고/리퍼 상품, 네이버 쇼핑(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상품, 일부 민감 카테고리 상품은 카탈로그로 연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등록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에서 카탈로그를 선택한 후 캠페인을 등록합니다.


4. 광고 그룹 등록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캠페인은 다이내믹 타게팅이 적용됩니다. 별도 오디언스 설정 시 노출 대상이 한정되어 노출 수가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게재위치'를 선택하시면 지면 확대 시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5. 광고 소재 등록

- '카탈로그' 소재 타입을 제공합니다.
- 광고 소재 등록 시 최소 4개 이상의 아이템이 '노출 가능' 상태일 경우,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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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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