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제품 새롭게 출시해도, 아무도 모르면 무슨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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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03

조회수 : 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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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 출시! 알고 계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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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검색광고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정액제 상품으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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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검색광고의 대상


-출시한지 180일 (6개월)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 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전자/가전' , '화장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선 오픈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카테고리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매 주 단위로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사만 집행 가능하며, 유통사의 경우 집행이 불가 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유통사 집행이 가능합니다.)


1. 유통사에서 제작한 PB상품을 광고로 집행하는경우


2. 유통사가 단독 총판권 및 단독 광고 권한을 가지고 브랜드사 대신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국내 총판 계약서 필요


-해외브랜드 수입 업체의 경우 원 브랜드 사와 체결한 독점 판매 계약서 필요

(서류 내 '독점'표현, 계약 기간,양사 직인 포함)


3. 브랜드사의 공문을 통해 대리 광고 집행을 허가 받은 것이 확정인 경우


-브랜드 사로부터 신제품 검색 집행 권한을 단독 위임받은 내용이 명시된 공문 이나 광고 집행 권한에서 필요



■노출영역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 최대 2개까지 노출 됩니다.


(두개의 광고는 검색 시 번갈아가면서 첫 화면에 노출됩니다, 1개만 낙찰되어 노출되는경우 1/2 양만큼 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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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유형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1개, 이미지3개, 동영상형으로 나뉘는데 한 계약 당 소재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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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편 내용


출시 된 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상품/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소개/ 신규 (개정)출시 / 신작 소개 > 맞춤 반영



■과금방식


-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 입찰경쟁을 통해서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 2위 입찰가로 1-2위 낙찰 되며, 경쟁이 없는 경우 최저 입찰가로 낙찰이 됩니다.


-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세팅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기준으로 최저입찰가가 결정됩니다.


- 키워드 그룹 별 최저 입찰가 및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가능합니다.



■오픈 일정


-2/1(수) : 광고시스템 오픈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2/7(화) : 낙찰 발표


-2/20(월) ~ 2/26(일) : 광고 노출



이번에 소개 해 드린 '신제품 전용 맞춤 광고' 는

신제품을 런칭하는 브랜드에서는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신제품에 대한 '전용 맞춤 광고'이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에게는 물론 처음 소개되어지는 상품에 대한 

신제품 정보제공과 제품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

초반 런칭때 동시에 유입량을 늘리는 것, 제품력만 좋다면 바이럴마케팅은 덤으로 따라올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의뢰, 질문하기에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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