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 출시! 알고 계셨나요?
신제품검색광고 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정액제 상품으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볼게요!
■신제품 검색광고의 대상
-출시한지 180일 (6개월)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 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전자/가전' , '화장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선 오픈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카테고리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매 주 단위로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사만 집행 가능하며, 유통사의 경우 집행이 불가 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유통사 집행이 가능합니다.)
1. 유통사에서 제작한 PB상품을 광고로 집행하는경우
2. 유통사가 단독 총판권 및 단독 광고 권한을 가지고 브랜드사 대신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국내 총판 계약서 필요
-해외브랜드 수입 업체의 경우 원 브랜드 사와 체결한 독점 판매 계약서 필요
(서류 내 '독점'표현, 계약 기간,양사 직인 포함)
3. 브랜드사의 공문을 통해 대리 광고 집행을 허가 받은 것이 확정인 경우
-브랜드 사로부터 신제품 검색 집행 권한을 단독 위임받은 내용이 명시된 공문 이나 광고 집행 권한에서 필요
■노출영역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 최대 2개까지 노출 됩니다.
(두개의 광고는 검색 시 번갈아가면서 첫 화면에 노출됩니다, 1개만 낙찰되어 노출되는경우 1/2 양만큼 노출 )
■광고 유형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1개, 이미지3개, 동영상형으로 나뉘는데 한 계약 당 소재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 개편 내용
출시 된 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상품/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소개/ 신규 (개정)출시 / 신작 소개 > 맞춤 반영
■과금방식
-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 입찰경쟁을 통해서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 2위 입찰가로 1-2위 낙찰 되며, 경쟁이 없는 경우 최저 입찰가로 낙찰이 됩니다.
-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세팅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기준으로 최저입찰가가 결정됩니다.
- 키워드 그룹 별 최저 입찰가 및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가능합니다.
■오픈 일정
-2/1(수) : 광고시스템 오픈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2/7(화) : 낙찰 발표
-2/20(월) ~ 2/26(일) : 광고 노출
이번에 소개 해 드린 '신제품 전용 맞춤 광고' 는
신제품을 런칭하는 브랜드에서는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신제품에 대한 '전용 맞춤 광고'이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에게는 물론 처음 소개되어지는 상품에 대한
신제품 정보제공과 제품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
초반 런칭때 동시에 유입량을 늘리는 것, 제품력만 좋다면 바이럴마케팅은 덤으로 따라올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의뢰, 질문하기에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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