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제품 새롭게 출시해도, 아무도 모르면 무슨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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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3-08-03

조회수 : 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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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 출시! 알고 계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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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검색광고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정액제 상품으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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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검색광고의 대상


-출시한지 180일 (6개월)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수 있습니다.



-각 키워드 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전자/가전' , '화장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선 오픈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카테고리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매 주 단위로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사만 집행 가능하며, 유통사의 경우 집행이 불가 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유통사 집행이 가능합니다.)


1. 유통사에서 제작한 PB상품을 광고로 집행하는경우


2. 유통사가 단독 총판권 및 단독 광고 권한을 가지고 브랜드사 대신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국내 총판 계약서 필요


-해외브랜드 수입 업체의 경우 원 브랜드 사와 체결한 독점 판매 계약서 필요

(서류 내 '독점'표현, 계약 기간,양사 직인 포함)


3. 브랜드사의 공문을 통해 대리 광고 집행을 허가 받은 것이 확정인 경우


-브랜드 사로부터 신제품 검색 집행 권한을 단독 위임받은 내용이 명시된 공문 이나 광고 집행 권한에서 필요



■노출영역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에 최대 2개까지 노출 됩니다.


(두개의 광고는 검색 시 번갈아가면서 첫 화면에 노출됩니다, 1개만 낙찰되어 노출되는경우 1/2 양만큼 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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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유형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1개, 이미지3개, 동영상형으로 나뉘는데 한 계약 당 소재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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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편 내용


출시 된 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상품/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소개/ 신규 (개정)출시 / 신작 소개 > 맞춤 반영



■과금방식


-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 입찰경쟁을 통해서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 2위 입찰가로 1-2위 낙찰 되며, 경쟁이 없는 경우 최저 입찰가로 낙찰이 됩니다.


-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세팅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기준으로 최저입찰가가 결정됩니다.


- 키워드 그룹 별 최저 입찰가 및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가능합니다.



■오픈 일정


-2/1(수) : 광고시스템 오픈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2/7(화) : 낙찰 발표


-2/20(월) ~ 2/26(일) : 광고 노출



이번에 소개 해 드린 '신제품 전용 맞춤 광고' 는

신제품을 런칭하는 브랜드에서는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신제품에 대한 '전용 맞춤 광고'이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에게는 물론 처음 소개되어지는 상품에 대한 

신제품 정보제공과 제품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

초반 런칭때 동시에 유입량을 늘리는 것, 제품력만 좋다면 바이럴마케팅은 덤으로 따라올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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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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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7일은 검색데이터 확보 목적으로 운영

-그후, 쇼핑검색 제외키워드 관리를 통해 ROAS 및 월 매출 상승 기여

- 첫 달 운영 시 : ROAS 217% / 전환매출액 2백만원

- 두번쨰 달 운영 시 : ROAS 673% 달성 / 전환매출액 1천만원

[유아용품 브랜드 B사] 2024.01 ~

- 메타광고 운영 / 스마트스토어 랜딩 광고

- 킵그로우 설치를 통해 실질적인 전환  측정

- nt코드 삽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내 유입 확인

- 전환당 비용 : 15만원 >> 7만원으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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