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마케터의 능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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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07

조회수 : 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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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AMPM 글로벌 갈동선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일 잘하는 마케터는 어떤 능력을

갖춰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1. 커뮤니케이션 능력


사실 어느 직업이든, 어느 기업이든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필요하지만 특히 마케터에게는 더욱 중요합니다.


마케터들은  업무를 팀 프로젝트로 진행하기 때문에

팀원들과 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디자인팀 등

외부 팀 직원과도 협업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기업 내부적인 면이 아니라 외부로 눈을 돌려도 중요합니다.

마케터는 마케팅 목표를 이루기 위해 소비자와 광고, 홍보 등

여러 수단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광고주와 기업들이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고 사람인에서 조사한 바로는 채용 시 소통 능력을

중요시한다고 답변한 비율이 15.7%에 달한다고 했습니다.



2. 트렌드 파악 능력


산업과 시장의 흐름을 읽어내는 능력 또한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다양한 변수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년 6월에 에어컨을 출시했는데, 정부의 에너지 감축 정책에 막혀 에어컨 판매가 부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수에 대응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트렌드 파악 능력은

마케터에게 필수적인 능력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3. 자료(데이터)를 읽는 능력


데이터를 보고 인사이트와 시사점을 읽어내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도출해낸 인사이트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시발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전략을 짤 때, 단순히

감과 직관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최근엔 기술의 발전으로 데이터의 양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빅데이터 시대가 오면서, 필요한 데이터를 보고 빠르게

시사점을 뽑아내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 졌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일 잘하는 마케터의 능력을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도 더 유익해진 내용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 잘하는 마케터 갈동선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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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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