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여러 채팅 서비스, 이제 ‘네이버톡’으로 통한다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8-08

조회수 : 80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강승헌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톡' 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네이버가 오픈톡이나 카페 등에 흩어져 있었던 톡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채팅 목록서비스 '네이버 톡'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전에 이용자가 참여했던 톡을 개별 서비스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을

네이버톡에서 손쉽게 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자사의 대화형 서비스를 한 곳에 모으고 접근하기 쉽도록 앱 메인 화면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 후

스포츠 생중계, TV프로그램 방영 시 실시간 채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엔터, 뷰티, 운동, 패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채팅방을 개설하고 대화가 가능합니다.


추후 네이버톡 서비스에도 '커뮤니케이션 애드' 광고가 적용돼

주제별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이됩니다.







                                   



     


     


                             


           



                








1. '참여 중인 톡'은 무엇인가요?


: 네이버 서비스 내에서 톡에 참여했거나 메시지를 보냈다면, 다시 참여하고 확인이 쉽도록 '참여 중인 톡'에서 노출됩니다.




2. 더 이상 참여하고 싶지 않은 톡에서 퇴장할 수 있나요?


: 보고 싶지 않은 톡이 있다면 '나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더 이상 참여 중인 톡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자주 찾는 톡은 '고정하기' 기능으로 상단에 고정하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친구가 아닌 모르는 사람이 메시지를 보내면 어떡하나요?


: 친구가 아닌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내면 '참여 중인 톡'이 아닌 '요청 받은 톡' 목록에 별도로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톡을 수락하기 전까지는 수신자가 톡을 읽었는지를 상대방이 확인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4. 판매자 문의와 지식 IN, eXpert 상담도 네이버톡에서 찾을 수 있나요?


: 아직은 판매자 문의와 지식IN, eXpert 상담은 네이버톡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