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언제나 V.I.P를 만난다!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용품, 스포츠 산업에 있으신분 또는 시작하려고 하시는분들에게
검색광고에 꿀팁을 아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드려 합니다.
< 오늘날의 스포츠 산업 >
-지금날의 스포츠산업은 운동하는 사람들만의 장이 아닌 모든 사람들에게 대중화가 되었고
스포츠웨어부터 장비까지 자기만에 개성으로 녹여내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우리는 어떤 관점을 가지고 광고를 진행해야 할까요?
저는 먼저 검색광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광고하면 네이버 검색광고를 주로 하고 하고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여러종류의 광고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많이 쓰시고 있으신
파워링크와 쇼핑검색를 어떤식으로 운영을 해야될지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 검색광고, 과연 입찰가만 높히면 실질적인 구매가 많이 이루어질까? >
-파워링크과 쇼핑검색광고를 노출할때 입찰가를 정해야되는데 바로 이 입찰가가 광고주분들에 광고비용이
됩니다.
그럼 무조건 비싼 입찰가에 입찰을해서 노출을 많이하는게 좋을까?, 저는 확실히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 스포츠용품 또는 스포츠산업은 다른 업종들과 다르게 소비자들이 업체들에대한 비교가 굉장히
많기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히 생각해보면 스포츠웨어를 판매한다고 할때 재품의 색깔 , 디자인 , 사이즈 , 성능 등등
개인에게 최적화되고 특화된 제품들을 선호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광고 순위가 앞순위에 있다 하더라도
그 페이지는 제품을 보더라도 선정하는 기준점만 되고 그 다음 페이지들이 오히려 뒤로 갈수록 더 유리하고
한번의 유입으로 구매까지 할수 있는 상황을 가져갈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전략적 접근으로 광고계획을 수립 하지않으면 광고비용만 높게 쓰고 노출만 많은 잘못된 광고를
할수 밖에 없습니다.
< 스포츠 광고 전략 세우기 >
제일 먼저 내가 생각해 놓은 가용예산을 정하고 그 범위내에서 전략을 세우는게 제일 첫번째 입니다.
그리고 높은 입찰가를 사용해서 많은 노출을 시키는 방법보다, 기본적인것을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하나로는 확장소재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확장소재는 간판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 스포츠용품 아무거나 검색을 해보셔도 여러 링크들이 게시되어 있을 겁니다.
보시면 확장소재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상호명만 쓰고 있거나
경쟁력이 있고 좋은 가격대에 상품 있지만 쓰여있지 않아서 유입이 안되는분들도 있고,
또 확장소재를 사용은 하시는데 타 경쟁사에 비해 가격에 대한 메리트가 없는데도 불고하고
그냥 판매를 하고 계셔서 게시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가격적인 부분은 굳이 게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확장소재는 돈이드는것도 아닐뿐더러 단 몇분만 시간을 투자해서 하실수 있는부분입니다.
이처럼 내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소비자들에게 재품의 메리트를 많이 어필하는것이
높은 입찰가를 사용해서 클릭수만 많고 매출이 안나오는 광고보다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수있습니다.
오늘은 스포츠 검색광고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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