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5팀 장지은 마케터입니다 !
사회적 패션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의 사회적 영향을 고려하는 경향이 높아 지면서 패션 브랜드나 기업이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강조하여 제품을 마케팅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사회적 패션 마케팅은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과 사회적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패션 마케팅은 대표적으로 파타고니아,프라이탁 등이 있습니다. 환경에 친화적인 재료와 윤리적인 생산 방식으로 환경 보호와 관련된 요소들을 강조합니다 ! 환경, 사회적 정의, 도덕적 책임 등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고 브랜드가 환경에 대해 가치를 실천하고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내는것이죠!
또한, 제품의 생산 과정, 재료 선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하며, 브랜드는 자체적인 사회적 프로젝트나 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결과를 소비자에게 공유하고,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어떻게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합니다.
사회적 마케팅은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죠
사회적 마케팅을 잘 활용하기 위한 몇가지의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진정성 유지하기 ( 브랜드가 주장하는 가치와 실제로 실천하는 것을 같게! )
2.스토리텔링 활용 ( 소비자들은 감동적인 이야기에 더 쉽게 공감합니다! )
3.사회적 영향과 결과 제공 ( 투명한 정보 제공은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
4.고객과 함께하는 활동 (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의 사회적 영향을 높이는데 참여하게 함으로써 더 큰 의미를 느낄 수 있게 하기!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