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광고 키워드 단가 유추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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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8-22

조회수 : 1955

댓글 1

안녕하세요.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쇼핑 검색광고 키워드 단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파워링크는 단가 자체가 비싸서 부담이되고, 그나마 사람들이 저렴하게 많이 하는 게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잘만 하면 그러니까 키워드 경쟁도가 약한 걸 잘 찾으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돌릴 수 있고

그로인해 매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키워드 단가가 얼마 정도인지 처음에는 전혀 모르잖아요?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나마 각 키워드 예상 단가를 유추해 볼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헬프 스토어'


이 채널은 회원가입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자기가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으니 좀 귀찮더라도 가입은 해야겠죠?


광고예산 수립을 클릭해서 들어가시고 원하시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세면대 워터탭 키워드 단가가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등부터 5등까지 나오는데 1등 기준으로 PC는 650원 모바일은 1,370원입니다.

추측이지만 이 금액 기준으로 더 높게 입찰가를 설정하면 1등에 노출되겠죠?




이번에는 담요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르긴 해도 이 키워드는 단가가 비쌀 것 같네요!




역시나 메인 키워드들은 예상대로 비쌉니다.

PC 1등 금액이 7,300원 모바일 1등이 3,830원입니다.

자본력이 없는 사람들은 광고비용이 너무 비싸서 엄두도 못내겠어요.




그나마 소형 키워드 즉 경쟁이 약한 세부키워드는 광고단가가 얼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용 담요는 어떨까요?




그나마 조금 저렴하네요!

이것처럼 키워드 광고비가 부담이 된다면 너무 센 키워드보다는 소형 키워드를 찾아서

광고를 돌리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광고 키워드 단가를 알아보는 거 판다 랭크 플랫폼도 유용합니다.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분석하기를 누릅니다.




여러 번 실험해 본 결과 헬프 스토어보다는 판다 랭크가 더 정보가 풍부하고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워드 단가를 유추할 수 있는 2개의

플랫폼 설명과 예시를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

비회원 이미지송정기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2023.08.22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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