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슬입니다.
금일은 2023 ver 창업 시장현황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창업시장규모, 나날이 방대해지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 성장하면서 1분기 창업 작년대비 1만 6512개 증가했으며,
아무래도 안정적인 쪽에 속하는 숙박, 음식점 같은 형태의 생계형 업종을 많이 희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제는 예전처럼 단순 입소문으로 가족이나 지인이 같이 창업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프랜차이즈들이 신규 가맹점들을 수주하기 위해 빅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2023년 창업 트렌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리나라에 가장 많이 창업하는 업종, 카페를 예시로 들었을 때
작년 대비해서 2030세대 비율이 약 45%가 돌파했다구 합니다.
이외에도 창업에 대한 인식 자체가 창업 보다는 취업으로 바뀌다보니 연령대가 확 낮아진 것으로 보여지기도 하구요.
이렇게, 창업예비자들의 성별, 연령, 특징이 매년 변화하다보니
현시점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맞춰가느냐도 DB 효율 증대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업에서도 주점, 외식,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존재하여
업종별로 어느 플랫폼에서 검색이 높고, 어떤 매체에 어떤 타겟, 어떤 소재를 노출시켜야하는지 다 달라지겠죠.
우리 브랜드가 어떤 미디어믹스를 가져가야하는지,
DB단가를 낮추기 위해 어떤 디벨롭을 해야할지,
고민 되실 땐 내선번호 혹은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컨설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MPM글로벌은 귀사를 최고의 자산으로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