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브랜딩 지금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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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8-28

조회수 : 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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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의 브랜딩을 왜 해야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 먼저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의미를 살펴보면 얼핏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서로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케팅의 예시 >



예를 들어 닭발을 시켜 먹고싶은데 어떤걸먹지? 하고, 찾아봤는데 

마침 닭발집에서 리뷰이벤트로 주먹밥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왕 먹을꺼 이벤트 참여해서 주먹밥도 같이 먹어야겠다 라고해서

시켰다면 이게 바로 마케팅입니다.



< 브랜딩의 예시 >


그러면, 아~ 닭발먹고싶은데 매운닭발에 싸고 가성비있는곳이 어디지?! 

라고 고민할때 어! 한시포차, 또는 한신포차를 누가 추천해줬다면

이게 바로 브랜딩의 효과 라고 할수있습니다, 




 - 사실, 닭발을 파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굳이 한신포차가  아니더라도 많은 타 가게들의 닭발들은 널려있습니다.

널려있는 닭발집들 사이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건, 브랜딩을 지속적으로 강화했기 때문에,
이처럼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계속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식품 업종 브랜딩을 통해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당사를 알리고, 
내 제품과 브랜드를 어떻게 장기적으로 성장할수 있는지를 항상 생각하고
광고를 진행을 해왔습니다. 

이제는 마케팅만으로, 발품팔아 단기적으로만 
매출을 올리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브랜딩을 통해 고객들이 먼저 우리를 찾아올 수 있게 만드셔야 합니다!


저는 다시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내가 이리저리 뛰면서 발품팔아서 매출을 올리시겠습니까? 아니면
소비자들이 믿고 찾아주는 건강한 매출을 올리시겠습니까? 

자! 오늘은 식품 브랜딩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브랜딩 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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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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