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타겟팅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신제품 출시와 같은 이슈가 있을 때 기존 고객이나 나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면 광고 성과가 더 높게 측정됩니다.
이는 고객이 나의 제품에 대한 인지와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고객을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 것을 리타겟팅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2. 인스타그램 광고의 리타겟팅 방법은 크게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바로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입니다.
‘맞춤 타겟’. , .
이란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을 했던 고객을 모은 타겟입니다고객 연락처픽셀 등을 통해 모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사 타겟’.
이란 맞춤 타겟과 유사한 특징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추가 타게팅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유사 타겟은 나의 비즈니스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한 사람이 아닌데 큰 의미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사 타겟이 존재하는 의미는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hop에서‘제품을 조회한 사람’을 맞춤 타겟으로 지정했을 때,
제품을 조회한 사람이 30. .
명도 채 되지 않는다면 광고가 노출되는 타겟의 수가 적어 광고 성과가 저조할 것입니다그러므로 맞춤 타겟과 가장 비슷한 사람까지 타겟을 확장하여 원하는 규모의 타겟에게 리타겟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유사 타겟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유사 타겟도 맞춤 타겟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므로 일반 성별, .연령으로 타겟팅 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성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메타광고의 타겟팅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