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조우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의 <>배너광고입니다.
배너광고(DA, Display Ads)의 영역은 크게 포털네트워크과 로 나눠져 있습니다.
포털은 흔히 아시는 네이버(GFA), 카카오모먼트, 구글(GDN)이 있는데요.
네트워크는 AND, TG, 리얼클릭, 모비온, 크리테오 등이 있습니다.
우선 이번 시간에는 포털의 네이버 DA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크게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약정한 기간 혹은 노출수에 맞춰
안정적으로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노출하는 네이버의 핵심 디스플레이 광고이구요.
아래의 이미지과 같이 홈페이지 내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위치에 안정적으로 노출되는 광고로
단기간 내 높은 광고 노출 수를 얻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정교한 타겟팅으로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며
실시간으로 운영하는 네이버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할 수 있어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타깃팅 전략과 실시간 광고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광고 효율을 띄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여기까지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각 광고가 게재되는 지면도 너무 다양했고, 입찰방식과 판매단가가 다양하더라구요.
광고의 KPI 에 맞게 어느 디바이스에서, 어느 매체에서, 어떤 광고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광고의 효율이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하셔서 좋은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 있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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