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광고의 필요성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08

조회수 : 1431

댓글 0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를 해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제한된 광고비로 상위에 균등하게 노출될 수 있어서 영세 상인도 상위에

노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별도의 키워드 등록 없이 업체 정보를 활용해 연관성 높은 키워드가

자동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시간대, 지역, 연령대 등을 설정하여 타깃팅할 수 있어서 원하는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자신의 가게를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카페, 식당, 헬스장, 헤어샵 등 업체의 영역에 맞게 광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지역 기반으로 하는 사업장이라면 무조건 해야하는 광고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성과도 꽤 괜찮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스 광고의 장점!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입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와 연관성이 높은 광고를 제공하여 클릭률과 방문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별도의 키워드 등록 없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리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제한된 광고비로 상위에 균등하게 노출될 수 있어서 영세 상인도

상위에 노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되는 경우도 있어서 저렴하게 광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광고는 시간대, 지역, 연령대 등을 설정하여 타깃팅할 수 있어서 원하는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뉴스/블로그 등 콘텐츠 서비스 페이지에도 광고가 노출되어 다양한

채널에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장점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서 국내에

특화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카페, 지식iN, 포스트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수많은 창작자와

중소상공인이 만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는 네이버 검색의 원천이 됩니다



네이버는 인공지능 (AI)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의도와 관심사를 파악하고

맞춤형 결과를 보여주는 새로운 검색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어서치 (AiRSearch)라는 새로운 검색 브랜드를 내놓은 네이버는 기존의 통합검색을

AI 기반 탐색형 검색으로 완전히 뜯어고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에어서치에서는 현재 트렌드와 개인의 관심사가 반영되어 사용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맞춤형 결과가 ‘스마트블록’ 형태로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이와 같이 플레이스광고의 필요성을 알아 보았으며, 해당 광고를 네이버에서

진행할 때의 특징도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신 문의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