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구글 배너광고인 GDN을 살펴보겠습니다.
GDN은 구글이 제공하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이외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데 사용됩니다.
전 세계에서 수억 개의 웹사이트에서 광고 게재가 가능하며
이미지, 비디오, 텍스트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제공합니다.
GDN을 통해 광고주는 타겟팅 옵션을 활용하여 원하는 대상층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대상층은 성별, 연령, 위치, 언어, 관심사, 키워드 등의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GDN은 리마케팅 기능을 제공하여 이전에 광고를 클릭했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다시 접속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GDN을 활용하여 타겟팅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광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며
더 많은 대상층에게 노출되어 높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를 통해 어떤 효과와 전략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메인 타겟 + 노출 및 인지도 확보를 통해 유입 및 매출 증대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즉 미디어 활동 중에 자사 브랜드가 노출 될 수 있도록 다지면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지도 확보를 통한 유입 및 매출 증대가 가능합니다.
2)세분화된 타겟팅으로 의미 없는 지출 방지 및 전환율 상승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타겟팅을 설명드리면
인구통계학적 타겟팅
(연령, 성별, 위치)
잠재고객 타겟팅/리마케팅
(기존고객과 유사한 관심사,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광고 노출)
이 두 타겟팅을 예시로 보면
성별: 여성 남성
연령: 20-60세
관심사: 건강, 생활, 쇼핑
행동: 홈페이지 방문,장바구니, 구매, 결제 등
콘텐츠 대상 타겟팅으로는 세가지 타겟팅이 있습니다.
주제 타겟팅
(주제 별로 분류해 놓고관련성 있는 광고 노출 )
키워드 타겟팅
(업종 관련 키워드나 주제를바탕으로 위치 선정 )
게재위치 타겟팅
(특정 웹사이트나 채널동영상에 광고 노출 )
예로 살펴보면
주제: 타겟팅을 테니스화로 할 경우주제 카테고리는 운동화면
농구화, 축구화를 다루는 사이트도 포함
키워드: 테니스화, 테니스복, 테니스라켓 등
게재위치:네트워크 지면 및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3) 자사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통한 매출 상승이 가능합니다.
방법으로는 성별, 연령, 관심사 타겟으로 뉴스 피드에
광고 노출을 하여 홈페이지 방문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가 사랑하는 유튜브 지면에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한
브랜딩과 인지도 확보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구글 GDN이 무엇이고 어떤 전략과 효과가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더 다양한 매체나 GDN을 가지고 어떤 전략이
여러분의 업종에 알맞을지궁금하시면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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