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SA) 한 번에 알 수 있다 ?!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9-11

조회수 : 1461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 입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란?

 네이버 검색 사용자에게 사이트와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대표적인 마케팅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보여지는 광고를 말합니다.

검색광고는 유형에 따라  파워링크 유형, 쇼핑검색 유형, 파워컨텐츠 유형,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플레이스 유형이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파워링크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파워링크 유형의 사이트검색광고는 어디에 노출이 될까요?

사이트검색광고는 네이버의 검색결과 화면과 다양한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파워링크
네이버 통합검색 탭 결과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영역 광고는 최대 10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노출 여부도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매우 높습니다.


- 비즈사이트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보다 하단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 모바일 검색
모바일 검색은 네이버 모바일웹 서비스인 모바일 네이버(m.naver.com)의
통합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모바일 네이버 통합 검색 1페이지에는 질의 별로 최대 3~5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2~5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 검색 '노출 안 함'을 설정하신 경우,
이는 네이버 모바일웹(m.naver.com) 검색 결과에 노출하지 않음을 선택하신 것이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에서 PC 버전 보기를 할 경우 광고주님의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광고주가 키워드에 적용한 입찰가와 광고 진행 중 얻은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고 노출됩니다.


*품질지수란 ?
광고주가 제공하는 광고 콘텐츠와 연관된 검색어에 대한 광고 품질을 측정하는 지표.
높은 품질지수는 광고 노출 확률과 광고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됨.



●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하나요?
광고노출 기간 동안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입니다.


●  광고 상품은 어디에서 구매하나요?
네이버 검색광고주로 가입한 후 새 광고시스템에 접속하여 "파워링크 유형"캠페인을 생성하면
사이트검색광고를 등록/운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의 전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광고비는 낮추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후속 글들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AMPM글로벌 김채원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