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숏폼으로 광고해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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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9-11

조회수 :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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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숏폼의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숏폼은 15초 이상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입니다. 요즘날에는 짧고 직관적인 영상을 원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숏폼은 크게 성장하였고 그로인해서 숏폼 마케팅의 중요성도 성장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숏폼에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숏폼은 크게 5가지 종류로 나눌수 있습니다! 



< 스토리텔링형 숏폼 >

긴 영상은 보기 싫지만,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스토리텔링형 숏폼이 좋습니다. 드라마, 시트콤, 썰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을 수 있고, 짧은 시간 안에 재미, 공감을 모두 전달할 수 있어서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유용합니다.


< 크리에이터 숏폼 >

쇼츠, 릴스, 틱톡 플랫폼을 막론하고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졌습니다. 일상, 음식, 음악, 시트콤 등 너무나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협업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재미있는 콘셉트에 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어서 광고 효과가 좋은편 입니다.


< 정보성 숏폼 >

짧지만 알찬 정보를 전하는 숏폼도 있습니다. 뉴스, 교육, 금융 등 전문 지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 싶은 사장님이라면 정보성 숏폼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 클립 숏폼 >

이미 제작한 영상이 있다면 일부를 편집해 클립으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고, 알찬 부분만 쏙쏙 뽑아낸 클립 영상을 보며 이용자들은 브랜드가 더 궁금해 질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는 클립 숏폼을 잘 활용합니다. 흥미로운 부분만 짧게 편집해서 릴스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궁금하게 만들어 넷플릭스에서 찾아보게 만들 목적입니다..


< 참여형 챌린지 >

숏폼 콘텐츠의 특징은 빠른 소비와 빠른 모방입니다.

SNS 상에 유행하는 챌린지는 다양한 이용자들의 참여로 완성됩니다.


참여 쉽고,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고려해 챌린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챌린지가 성공하면 사용자가 직접 챌린지에 참여해 기업을 홍보해 주기 때문에 확실한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숏폼의 종류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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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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