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진행할 때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고객이 네이버에 특정한 검색어를 통해 검색을 했을 때
그 검색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인데요.
그래서 파워링크 광고는 고객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해서
검색 후 광고를 통해 유입이 되는 것이고 목적성이 명확하기 때문에
매출에 대한 효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매출 효율이 좋은 만큼 경쟁이 심해 단가가 비싼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시킬 때의
키워드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키워드는 크게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메인 키워드는 브랜드와 제품을 대표하는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
서브 키워드는 메인키워드에 명사나 부사, 형용사가 포함된 경쟁이 적은 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남자 티셔츠를 판매한다는 업체입니다.
그럼 메인키워드는 남자티셔츠, 남성티셔츠, 남자티, 남성티, 남성반팔티, 남성긴팔티, 남자반팔티 등이 있겠죠!
서브키워드는 남자검정티셔츠, 남자흰티셔츠, 남자빅사이즈티셔츠, 20대남자티셔츠 등 색깔이나 사이즈, 나이 등을 조합해서 만들 수 있겠네요!
이런식으로 조합을 해서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고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도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여러가지 키워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파워링크 키워드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컨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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