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DB 가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9-11

조회수 : 736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온라인 퍼포먼스 대행사 AMPM Global의 교육 전문 박성주 PM입니다.

*23년 상반기 박성주 PM 교육 레퍼런스

> 입시 전문 : *솔학원

> 출강 전문 : *스랭귀지

> 글로벌 초, 중등생 홈스쿨링 : *바클래스

> 현강, 오프라인 어학원 : *어학원

외 다수 보유

가진 게 인적 자원밖에 없는 국가에서 교육은 최선의 선택이자 가장 빛나는 희망입니다.

수십년 전부터 한국의 교육 수준은 세계 수준급이며, 학생과 학부모의 학업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못해 한여름의 뙤약볕처럼 모든 것을 태워버릴만큼 강력합니다.

하지만 교육에 관한 열의나 기대 수준은 이전보다 더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턱없이 줄어든 학생 수 앞에서, 수 많은 학원들이 학생 모집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심각하게는 경영난, 존폐 위기까지 겪고 있습니다.

더욱이 앞으로 더더욱 줄어들 학생 수에,

아이들 대신 노년들을 가르쳐야겠다는 교육 업계의 우스갯소리가 그저 농담처럼 들리지는 않았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우리는 더욱더 현실을 냉철하게 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향후 몇 년간, 아니면 십 몇 년간 크고 작은 학원들이 동일한 문제 앞에서 사그러질 겁니다.

학생(DB) 수급의 문제

당장 오늘의 DB세심한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일부분 개선이 가능합니다.

학생 DB 수집의 대표적인 매체인 SA같은 경우,

네이버 파워링크 외에도 파워컨텐츠, 구글 PMAX 캠페인 추가로 광고 매체 다각화를 통해 높은 입찰가를 하향조절 할 수 있고,

퍼포먼스 발생 지면과 퍼포먼스 미발생/저조 지면을 분리 배제하여 광고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META SNS 광고, 카카오 모먼트 DA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배너 노출을 통한 소비자 인지 기회 증대 > USP를 활용한 소비자 호기심 유발 > DB 발생 및 이탈자 발생 > 리타게팅 집행으로,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퍼널을 구축하여 더 나은 양질의 DB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DB를 넘어 내일의 DB까지 확보하실 생각이시라면,

퍼포먼스 마케팅과 더불어 브랜드 마케팅까지 전면적인 개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후기 영상화, 강의 및 학습 자료 일부 배포, 컨설팅 프로모션 등 기존에 집행하지 않았던 것들도 집행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귀사와 협의와 의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전국적으로 벌어진 학생 DB의 가뭄에서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AMPM Global 박성주 PM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신속하고 명쾌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