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전환율 안오른다면?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2

조회수 : 845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전략제안본부 1팀 김종선 AE입니다.

오늘은 전환율이 아무리 해도 오르지 않을 때

살펴보면 좋을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요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자체 페이지로 사업하시는 분들도 많은듯 합니다.

자체 제작 페이지로 하신다면

GA에서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스크립트를 심는 건데요,

이렇게 하면 페이지에 들어온 고객이

어떤 광고를 보고 들어왔는지,

페이지 체류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장바구니 담기, 스크롤을 어디까지 했는지도 나옵니다.

꽤 상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어요.


전환율이 오르지 않는다면 살펴볼 것은 랜딩페이지가

사용자의 피로도를 증가시키진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너무 복잡하거나 화려한 색이 아닌지,

모바일 또는 PC에만 최적화가 되어서

한쪽 기기에서만 (모바일 또는 PC)

체류시간이 짧다던지 하는 것을 봐야합니다.

이탈을 한다면 어느 지점에서 이탈을 하는지도 중요합니다.

간혹 결제 시스템이 너무 복잡해서 결제 도중에 나가는 고객이 있습니다.

그것도 GA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데이터를 보는 것에 익숙해져야 고객이 더 오래 머물 수 있고,

전환율도 올라가게 됩니다.


물론, 전환율이 오르지 않는 여러가지 이유중 하나를 설명드린 거라

본인 매체에 따른 전략을 구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