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한 달 광고비용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2

조회수 : 973

댓글 0
  • 이번에는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검색광고는 월 정액으로 광고비가 정해진 것이 아닌, 
  •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입니다!

  • 따라서 검색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와
  • 설정한 클릭당 비용을 곱하여 광고 비용이 산정됩니다.

  •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로는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플레이스광고, 콘텐츠검색광고,
  • 브랜드검색광고, 지역소상공인광고, 신제품검색광고 등이 있는데요!

  • 사이트 검색 광고 -  네이버 통합 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 쇼핑 검색 광고 -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세지의 효과적인 홍보가 특화


  • 플레이스 광고 -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


  • 콘텐츠 검색광고 -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 클릭당 비용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며 광고 예산을 고려하여
  • 현명한 광고 운영이 중요한데요,
  • 또한 네이버 광고 운영에는 지속적인 노력과 전략이 필요하며
  • 명확한 목표 설정과 정확한 대상 고객 선정, 효과적인 광고 문구 작성 등이 필요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