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QnA 1편] 광고비, 얼마를 써야 좋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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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3

조회수 : 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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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략제안본부 1팀 김종선 AE입니다.


평소 사업자들이 궁금해하는 대표 질문을 몇가지 답변해드릴까 합니다.

오늘은 그 중 첫번째, 광고비를 얼마 써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광고비는 쉽게 생각하면 임대료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게를 임차하고 임대료를 지불하죠.
온라인도 같은 맥락입니다.

다만,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에 비해 적은 임대료로
불특정 다수에게 지역 상관없이
노출과 판매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의 가게가 작은 채소가게인데
강남 한복판에 장사를 할 수는 없는 거고,
본인 가게가 매출이 굉장히 잘 나오는 가게인데
인적이 드문 시골에서 장사를 할 수는 없어요.

예로 들었던 두가지 상황과 온라인 광고도 일맥상통합니다.
적절한 광고비(위치,임대료)가 중요해요.

적절한 광고비가 얼마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알아보는 방법은
소액으로 시작했다가 늘려보는 게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광고 운영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 데이터를 보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계획을 수립하는 건 프로의 영역입니다.
광고비 운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무료로 컨설팅 도와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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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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