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의 장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광고의 장점
빠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는 구글 및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트래픽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한 매우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이지만, 테크니컬 SEO등의 경우 국내 검색엔진 환경의 특성상 헤들리 디지털과 같은 전문가가 많이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오가닉으로 상위랭킹을 하기까지 타겟 웹사이트의 DA(Domain Authority, 도메인 스코어), TF(Trust Flow, 신뢰도), 콘텐츠 최적화 여부, KD(Keyword Difficulty, 키워드 난이도) 등 변수가 많고, 트래픽에 유의미한 변화를 일으키기 까지 최소 3-6개월에서, 1년이상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바로PPC광고이고, 그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구글애즈 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등의 광고와 유사하고, 보통SEO와 PPC 전략을 함께 진행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애즈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과 무관하게, 모든 종류와 규모에 적합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검색, 유튜브, 구글지도 등 다양한 유형별로 세분화된 타겟팅 할 수 있으며, 특정 키워드에 집중하고 싶을 경우 그 키워드에 대한 예산 한도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지출 금액을 정하고 실적 그래프에 따라 예산을 조정할 수 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월 100만원이든, 5000만원이든 상관없이 가용 예산을 세팅하여 광고를 집행 한다면, 구글 정책에 위반되지 않는이상 광고가 승인되어 통상적으로 48시간안에 검색엔진 SERPs 상단에 광고 및 노출이 가능하고 적절한 노하우로 A/B Testing, CRO, 랜딩페이지 최적화등과 병행한다면, 좋은 성과도 기대해볼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고객을 이해하기 쉽다.
구글의 광고플랫폼에서 캠페인을 집행하면 여러분의 타겟에 대해 세밀하게 알 수 있습니다.
노출 수(Impressions), 클릭수(Clicks), 전환율(Conversion Rate), CTR(Click Through Rate, 클릭투과율)등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고, 어떤 카테고리를 클릭하였는지, 그 다음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였는지 그리고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등 세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통해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부분이 타겟층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지 알 수 있으며, 이 정보들은 다음 광고 캠페인을 세팅할 때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Google Analytics(구글 애널리틱스)등의 무료 데이터 분석 툴을 통해, 전환 및 트래픽 트래킹(Track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명확한 ROAS 계산이 가능한것이 장점입니다.
자! 오늘은 구글 광고의 장점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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