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과형? 보장형? 어떤게 다를까요?!
광고시스템 | 노출보장 | 입찰방식 | 최소집행기간 | 부킹필요유무 |
보장형 | O | CPM | 1주일 | O |
성과형 | X | CPC | X | X |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단가에 따라 노출수를 무조건 달성하기에 안정적으로 보장이 되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보장형에 비해 노출수가 적을 수도, 많을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입찰방식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CPM 방식으로 입찰 단가가 정해져 있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CPC 방식으로 상황에 맞춰 단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최소집행기간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최소 1주일이고 매주 월요일마다 시작하는 특징이 있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는 최소 집행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언제든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부킹유무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 구좌를 직접 부킹을 해야한다는 점과 경매방식이라 무조건 낙찰이 되는게 아니라는 단점이 있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부킹x, 언제든지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 | 매체 | 게재위치 |
성과형 | 네이버 | 모바일 메인 |
모바일 서브 | ||
스마트 채널 | ||
모바일 서브 | ||
밴드 | 밴드 피드 | |
보장형 | 네이버 | 모바일 스페셜 |
모바일 메인 | ||
모바일 서브 | ||
스마트 채널 | ||
타임보드 | ||
롤링보드 | ||
커플보드 | ||
메인 주제판 | ||
밴드 | 풀스크린 |
다음은 게재 위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모바일 한정,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모바일, PC 모두 노출 가능합니다.
평균 단가가 비싸지만 노출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단기간 성과를 보고 싶거나 브랜딩을 목표로 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타겟층이 명확하고 CPC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도 부담없이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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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차이점을 살펴보았는데요,
이해가 되셨을까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컨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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