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A, 성과형vs보장형 무엇이 다른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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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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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과형? 보장형? 어떤게 다를까요?!

광고시스템노출보장입찰방식최소집행기간부킹필요유무
보장형OCPM1주일O
성과형XCPCX

X

첫번째는 노출보장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단가에 따라 노출수를 무조건 달성하기에 안정적으로 보장이 되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보장형에 비해  노출수가 적을 수도, 많을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입찰방식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CPM 방식으로 입찰 단가가 정해져 있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CPC 방식으로 상황에 맞춰 단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최소집행기간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최소 1주일이고 매주 월요일마다 시작하는 특징이 있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는 최소 집행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언제든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부킹유무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 구좌를 직접 부킹을 해야한다는 점경매방식이라 무조건 낙찰이 되는게 아니라는 단점이 있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부킹x, 언제든지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시스템 매체 게재위치
성과형 네이버 모바일 메인
모바일 서브
스마트 채널
모바일 서브
밴드 밴드 피드
보장형 네이버 모바일 스페셜
모바일 메인
모바일 서브
스마트 채널
타임보드
롤링보드
커플보드
메인 주제판
밴드 풀스크린


다음은 게재 위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모바일 한정,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모바일, PC 모두 노출 가능합니다.


평균 단가가 비싸지만 노출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단기간 성과를 보고 싶거나 브랜딩을 목표로 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타겟층이 명확하고 CPC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소상공인분들도 부담없이 어렵지 않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차이점을 살펴보았는데요,

이해가 되셨을까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컨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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