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QnA 4편] 배너광고 효과 좋나요? 키워드가 전환도 잘 나오는데...

김한아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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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전략제안본부 1팀 김종선 AE입니다.
1 ~ 3 편을 아직 안보신 분들은 클릭해주세요! >>>1편,2편,3편
배너광고 효과 좋나요? 키워드가 전환도 잘 나오는데...
이 질문도 굉장히 많이 주셨던 질문이에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현재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키워드로 클릭과 전환이 일어난 이유중 하나는
배너광고로 인지도를 구축했기 때문이에요.
소비자가 자신의 상품을 모르는데 어떻게 검색을 하겠어요.
물론 키워드로 유입이 되는 상황도 많지만
인지를 먼저 시켜야합니다.
물론, 키워드는 성과도 잘 나오고
ROAS가 '좋아보이는' 것 때문에 광고주께서 좋아하세요.
하지만, 키워드와 DA, 특성과 이용하는 이유를 아셔야해요.
키워드 광고는 대표적으로 네이버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는 이유는 정보가 필요하거나 구매하려고 하는 거죠?
일단 검색을 하면서 소비자는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키워드는 그 구매를 나에게 일어나게 하기 위해서 하는 광고예요.
배너는 소비자가 나의 상품만 인지를 하고
나의 상품을 검색해서 구매를 하도록 유도합니다.
물론 이렇게 되면 GA 데이터에서는
직접유입으로 나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성과가 안좋아 보일 수는 있어요.
그러나 정확한 비교를 하기는 힘들어요.
기존 검색광고만 돌리시던 분들은 DA도 병행하면서
성과가 나아지는 걸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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