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제품광고 얼마나 알고 계세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84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우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 신제품검색광고입니다.

신제품검색광고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칭하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리뉴얼) 출시 상품 관련 이미지와 동영상, 설명 등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에 한하여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및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검색 전용 템플릿을 활용하여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신제품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

신제품검색광고 특징
  • 출시된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제품/서비스에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소개 / 신규(개정)출시 / 신작소개> 맞춤 반영
        

  •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며,
플리킹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2개 광고는 검색시 번갈아가며 첫화면에 노출되며, 1개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우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됩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신제품검색의 광고 등록 및 운영은 검색광고 광고시스템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상세한 등록 절차는 '신제품검색광고 등록하기' 도움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을 통해 낙찰받은 건에 한하여 계약 체결 이후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신제품검색 과금 방식 및 광고 비용은 아래 '신제품검색광고 과금 방식' 도움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 키워드그룹 예시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그리고 네이버 측에 따르면

9/12(화)에 입찰 오픈하는 202341회차(10/9노출 개시)부터


생활/가정 > 반려동물 > 강아지피부영양제

스포츠/레저 > 등산 > 등산스틱


등의 키워드가 추가 되었다고 하니 관련업종 종사자분들은 필수적으로 참고하셔서

신제품 광고 진행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