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순위 높이려면 '이것'잡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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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수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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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연승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 어떻게 노출순위를 높이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파워링크와 달리 내가 지정한 키워드로 뜨는게 아니라, 네이버가 알아서 내 상품과 비슷한 키워드로 상품을 노출시켜줍니다. 그래서 내 상품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에 노출이 될 때도 있을텐데요ㅠ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제외 키워드를 꼭!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유형은?

-쇼핑몰 상품형 : 쇼핑몰 광고주 대상으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 노출 가능

-제품 카탈로그형 :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톨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쇼핑 브랜드형 :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광고로 높은 홍보효과 기대 가능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순위 기준은?

네이버에서는 제품단위로 결정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제품의 연관도 및 품질지수를 고려해서

노출 순위를 결정하게 되요.


이 때 품질지수가 중요하게 적용되는데요.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광고비 절약에 아주 큰 도움을 줘서 결과적으로 광고효율이 좋아지는 거죠.

위 사진은 품질지수를 올린 모습인데요.

키워드를 세분화하고,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가면서 입찰가는 낮추고, 품질지수는 올릴 수 있었습니다.


품질지수가 오르는 정확한 기준이 공개된 건 아니어도 다양한 기준과 테스트를 통해 높은 지수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겠습니다
.



오늘은 이렇게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순위를 높이기 위해 '품질지수'를 높이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광고에 도움이 되는 핵심 인사이트들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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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박인수

처음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
광고를 집행하고 있지만 틀이 안잡혀 있는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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