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마케터 연승희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쇼핑검색광고 어떻게 노출순위를 높이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파워링크와 달리 내가 지정한 키워드로 뜨는게 아니라, 네이버가 알아서 내 상품과 비슷한
키워드로 상품을 노출시켜줍니다. 그래서 내 상품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에 노출이 될 때도 있을텐데요ㅠ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제외 키워드’를 꼭!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유형은?
-쇼핑몰 상품형 : 쇼핑몰 광고주 대상으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 노출 가능
-제품 카탈로그형 :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톨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쇼핑 브랜드형 :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광고로 높은 홍보효과 기대 가능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순위 기준은?
네이버에서는 제품단위로 결정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제품의 연관도 및 품질지수를 고려해서
노출 순위를 결정하게 되요.
이 때 ‘품질지수’가 중요하게 적용되는데요.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광고비 절약에 아주 큰 도움을 줘서 결과적으로 광고효율이 좋아지는 거죠.

위 사진은 품질지수를 올린 모습인데요.
키워드를 세분화하고,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가면서 입찰가는 낮추고, 품질지수는 올릴 수 있었습니다.
품질지수가 오르는 정확한 기준이 공개된 건 아니어도 다양한 기준과 테스트를 통해 높은 지수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순위를 높이기 위해 '품질지수'를 높이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광고에 도움이 되는 핵심 인사이트들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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