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슬입니다.
평소에는 네이버, 구글, SNS 등 광고 매체 전략에 대해서 교육 했었는데,
많은 대표님들께서 가장 중요한 걸 잊으신 거 같아서,
오늘은 기본기 탄탄하게 만들기, 바로! 구매하고 싶은 상세페이지 만들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럼, 빠르게 본론으로 넘어가볼게요.
첫번째 포인트 '간접경험"입니다.
우리가 패션업종이라고 예시를 들어볼게요.
과연 앉아있기만 한 사진, 온통 앞부분만 확인되는 사진 뿐이라면 고객들이 구매할까요?
아니죠. 이제는 고객들도 고관여제품, 즉 고가 상품이 아니더라도 꼼꼼하게 확인하기 때문에
길이감, 핏, 실제 컬러가 보일 수 있게 디테일컷 삽입하는 것은 당연하되
TPO 별로 어떤 식으로 코디하면 예쁜지 룩북을 올린다든지,
또 앉을 때, 걸을 때, 뒷모습 등 여러 각도에서 착용느낌을 볼 수 있도록 GIF를 첨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GIF는 꼭 의류 쪽이 아니라고 해도 포함시키는 게 좋은데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움짤, 즉 GIF가 왜 들어가면 좋냐?
자 여러분 마케팅에서 트렌드는 빠질 수가 없죠.
요즘 트렌드 어떤가요? 릴스, 숏츠, 틱톡 등 1분 미만의 영상이 대세죠?
실제로 이런 짧은 숏폼 영상을 많이 시청할수록 긴 영상 집중도가 떨어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우리 제품 메리트가 많다고 해도,
각인시킬 만한 한 가지 포인트로 짧게 중간중간 GIF를 첨부하는 것이 더 이탈율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두번째 포인트 "스피드"입니다.
우리 나라 어떤 민족입니까 빨리 빨리 민족 아니겠어요?
옛날처럼 이름, 번호, 이메일 다 써가면서 회원가입하고 / 주소, 우편번호 써가면서 결제 하는 시대? 이제는 아니란 말이죠
카카오로 1초만에 회원가입, 네이버로 로그인할 수 있게 작업 해주시고,
네이버페이 결제랑 카카오페이 등록도 같이 해주시면 구매율 분명 오르실 겁니다.
어렵게 결제창까지 유도했는데 회원 가입이 복잡해서, 결제 수단이 복잡해서 이탈해버리면 너무 아깝잖아요.
버튼 심는데 작업비용이 좀 들긴 하지만, 사업을 장기로 보신다면 저는 이 현대사회에서 무조건 하셔야한다고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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