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100개씩 팔리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85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한슬입니다.

평소에는 네이버, 구글, SNS 등 광고 매체 전략에 대해서 교육 했었는데,

많은 대표님들께서 가장 중요한 걸 잊으신 거 같아서,

오늘은 기본기 탄탄하게 만들기, 바로! 구매하고 싶은 상세페이지 만들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럼, 빠르게 본론으로 넘어가볼게요.


첫번째 포인트 '간접경험"입니다.

우리가 패션업종이라고 예시를 들어볼게요.

과연 앉아있기만 한 사진, 온통 앞부분만 확인되는 사진 뿐이라면 고객들이 구매할까요?


아니죠. 이제는 고객들도 고관여제품, 즉 고가 상품이 아니더라도 꼼꼼하게 확인하기 때문에

길이감, 핏, 실제 컬러가 보일 수 있게 디테일컷 삽입하는 것은 당연하되

TPO 별로 어떤 식으로 코디하면 예쁜지 룩북을 올린다든지,

또 앉을 때, 걸을 때, 뒷모습 등 여러 각도에서 착용느낌을 볼 수 있도록 GIF를 첨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GIF는 꼭 의류 쪽이 아니라고 해도 포함시키는 게 좋은데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움짤, 즉 GIF가 왜 들어가면 좋냐?

자 여러분 마케팅에서 트렌드는 빠질 수가 없죠.


요즘 트렌드 어떤가요? 릴스, 숏츠, 틱톡 등 1분 미만의 영상이 대세죠?

실제로 이런 짧은 숏폼 영상을 많이 시청할수록 긴 영상 집중도가 떨어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우리 제품 메리트가 많다고 해도,

각인시킬 만한 한 가지 포인트로 짧게 중간중간 GIF를 첨부하는 것이 더 이탈율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두번째 포인트 "스피드"입니다.

우리 나라 어떤 민족입니까 빨리 빨리 민족 아니겠어요?

옛날처럼 이름, 번호, 이메일 다 써가면서 회원가입하고 / 주소, 우편번호 써가면서 결제 하는 시대? 이제는 아니란 말이죠


카카오로 1초만에 회원가입, 네이버로 로그인할 수 있게 작업 해주시고,

네이버페이 결제랑 카카오페이 등록도 같이 해주시면 구매율 분명 오르실 겁니다.

어렵게 결제창까지 유도했는데 회원 가입이 복잡해서, 결제 수단이 복잡해서 이탈해버리면 너무 아깝잖아요.

버튼 심는데 작업비용이 좀 들긴 하지만, 사업을 장기로 보신다면 저는 이 현대사회에서 무조건 하셔야한다고 권장드립니다.



세번째 포인트 "이해도"입니다.
대표님께서는 해당 업종에 오래 종사하셨고, 지식도 많기 때문에 전문용어나 영어, 한자 등 어려운 말들 밥 먹듯이 나오실텐데요.
고객들은 그렇지 않거든요.

물론 저도 이 회사에서 2년동안 근무하면서 광고주들과 미팅 정말 많이 했는데요.
전문용어? 웬만하면 지양합니다. 저는 소통 또한 업무의 일종이다보니 몇 마디 주고 받으면 아, 이 대표님은 광고에 대해 잘 아시는구나. 느끼고
유연하게 대응하긴 하지만, 대표님께서 고객들 전부 만날 수 없잖아요.

상세페이지도 얼굴만 마주하지 않을 뿐,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조리있게 전달해야하는 건 일반 커뮤니케이션과 똑같습니다.

우리 브랜드는 프리미엄 컨셉이라 영어가 꼭 들어가야해요! 하는 분들 있을 수 있죠.
브랜드명만 해도 순우리말인 곳 별로 없을걸요?

우리나라에서 영어 잘 하는 분 엄청 많고, 컨셉 유지를 위해서 어느정도 사용하시는 건 괜찮습니다.
다만, 무분별한 영어 사용, 전문적인 단어 선택, 한자 등 내 고객 타겟이 봤을 때 바로 이해하지 못 하면 어떡하지? 의구심이 살짝이라도 든다면
그냥 한글 사용하세요. 브랜드 슬로건도? 웬만하면 한글로 만드세요.

이 한 문장 독해의 차이로 구매 전환이 판가름 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팁들이 있지만, 내용이 좀 길어질 듯 해서 조만간 2탄으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 좋은 하루 되시고, 번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