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태민입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광고가 노출한 대비 유저가 클릭을 한 비율, 즉 클릭률을 말합니다.
CTR을 구하는 공식은 (클릭횟수 / 광고 노출 횟수 ) X 100 으로 광고를 본 사람이 100명이라고 가정하였을 때 그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30명이라면 CTR은 30%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적으로 봤을 때는 CTR이 높을 수록 그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반응을 끌어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
유저가 1번 클릭 했을 때의 비용을 말합니다. 한 번의 유의미한 클릭이 더 중요한 경우도 있지만 CPC가 낮을 수록 비용 대비 많은 유입이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PC 광고는 클릭당 광고상픔으로 클릭을 기준으로 비용이 과금 되는 광고 상품에서 쓰이는 용어입니다.
CPM
(Cost Per Mille)
1000번 노출 당 비용을 말하는 것으로 보통 CPM이 1,000원 이라고 할 때는 1,000번 노출 당 1,000원 즉 노출 1번에 1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CPM이 낮을수록 비용 대비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CPM광고는 노출당 비용으로 책정하는 광고 상품에서 쓰이는 용어 입니다.
CPI
(Cost Per Installation)
일반적으로 앱이나 모바일 게임 등 다운로드를 유도해야하는 곳에서 많이 집행 하는 광고에서 사용 되는 용어입니다. 설치 당 비용을 과금하는 형태로 광고주 입장에서는 비용 내에 설치 수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CPV
(Cost Per View)
동영상 광고에서 쓰이는 용어로 유저가 일정 시간을 시청하면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영상의 광고, 제목, 웹페이지, CTA(Call To Action)을 클릭해도 비용이 지출됩니다.
컨버젼
(Conversion)
전환이라는 뜻으로 마케팅 캠페인의 결과로 고객이 구매, 앱 다운로드, 메일링 리스트 가입 등의 특정한 기대 행동을 완료 하는 것 입니다. 전환은 고객 참여의 결과를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 입니다.
로아스 (ROAS)
(Return On Ads Spending)
광고 수익률으로 마케팅에서 중요한 핵심 지표 입니다. 개별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보여주며, 전체 마케팅 전략, 개별 캠페인 등등 에서 계산이 가능하며 광고 전략의 성과 측정 및 방향 결정의 주축이 됩니다.
계산법은 ROAS = ( 해당 광고 매출 / 광고비용 ) X 100 입니다.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액에 비해 얼마나 이익이 올랐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 수치가 크면 투자액에 비해 이익이 크다고 할 수 있고 작으면 이익으로 이어지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를 뜻하며 검색 유저의 의도를 이해하고 이에 충실히 맞춰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웹 페이지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잘 노출 되도록 페이지의 구조를 개선하여 자연 유입 트래픽을 늘리는 방법론으로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오가닉트래픽 (자연유입 트래픽)
(Organic Traffic)
검색엔진을 통해 곧바로 유입되거나 동일한 도메인 안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을 말하는 것으로 광고가 아닌 검색결과 상위에 콘텐츠가 노출 되어 들어오거나 이 콘텐츠의 링크를 타고 들어온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의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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