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광고에 대해서!

김진혁 마케터
2023-09-20
조회수 : 82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브랜드검색 광고란?
'브랜드검색'은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통합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상품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딩 툴인 동시에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과금 방식
브랜드검색은 광고 집행 전 계약을 통해 일정 금액을 선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 수나 클릭 수에 제한 없이 광고가 노출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광고비는 상품 유형,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최대 90일)에 따라 산정됩니다.
브랜드검색은 광고 집행 전 계약을 통해 일정 금액을 선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 수나 클릭 수에 제한 없이 광고가 노출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광고비는 상품 유형,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최근 30일 조회 수) 합계,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최대 90일)에 따라 산정됩니다.
상품 유형
브랜드검색 상품 유형에 따라 최소 광고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며 상품별 기본 단가는 50만 원~680만 원(VAT 미포함)으로 시작됩니다.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
선택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각 키워드의 직전 30일 조회 수를 합산하여 기준 조회 구간이 결정되며 구간에 따라 단가가 달라집니다. 선택한 키워드의 조회 수가 높을수록 높은 광고비가 책정되며, 최종적으로 구매 가능한 키워드는 검수를 통해서 정해지게 됩니다.
광고비는 계약 시점의 직전 30일 조회 수를 기준으로 책정이 되어, 광고 집행 후 실제 조회 수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구매 후 예상한 조회 수보다 조회 수가 많아져도 추가로 광고비를 과금하지 않으며, 조회 수가 적어져도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광고 노출 기간
광고 노출 기간은 최소 7일부터 최대 90일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가는 30일 노출 기준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집행 기간을 변경할 경우 일할 계산되어 최종 광고 비용이 산정됩니다. 단, 일할 계산된 금액이 최소 기준 조회 수 구간 기본 단가보다 낮을 경우, 집행 금액은 최소 구간 단가로 산정됩니다.
자!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