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쇼핑검색 유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유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형 광고
: 쇼핑몰(판매처)에서 직접 판매 중인 상품을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 상품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검색결과에서 '상품' 단위로 노출되며
- 네이버 통합검색결과(PC/MO)
'네이버 쇼핑' 영역으로 상단 2~4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 키워드 및 노출 유형에 따라 광고 노출 갯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PC/MO)
상/중/하단에 3~5개씩 광고 노출됩니다.
* 키워드 및 노출 유형에 따라 광고 노출 갯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PC/MO)
PC는 5~20개의 광고, 모바일은 3~20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 제조사 및 브랜드사가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를
홍보하는 이미지형 광고상품입니다.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됩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 / 쇼핑검색
통합검색 결과, 쇼핑 영역 상단에 2개가 기본으로 노출되며
쇼핑검색 결과 산단 및 중간에 3개씩 노출됩니다.
* 해당 광고개수는 키워드, 노출유형에 따라 변화할 수 있습니다.
3. 쇼핑 브랜드형 광고
: 브랜드사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 상품입니다.
네이버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콘텐츠와 상품을 네이버 쇼핑검색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여 브랜드와 제품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 네이버 PC 쇼핑검색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PC 쇼핑검색 우측 상단 및 우측 하단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검색결과 1페이지에만 노출되며,
키워드 및 노출유형에 따라 광고영역 및 광고개수는 변화할 수 있습니다!
*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별도의 키워드 등록이 안됩니다!
따라서, 제목에 소구 포인트와 키워드를 함께 포함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상품 유형과
광고노출유형, 개수를 살펴봤습니다.
궁금한 점은 질문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AE였습니다.
- ▼▼김채원AE의 다른 글 보러가기▼▼
- - 이것만 알면 네이버 검색광고 핵심 운영 전략 파악 끝
- - 네이버 광고캠페인 세팅 총정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