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구글애즈4편. 구글애즈 광고종류(GDN 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0-16

조회수 : 172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연승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4편. 구글애즈 광고종류(GDN)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짧게 전달하기에는 중요한 내용이 많으니 끝까지 따라오면서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지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파란 글씨(링크)를 클릭해주세요~


1편.  구글애즈 기초편.


2편. 구글애즈 해야만 하는 5가지 이유.


3편. 구글애즈 광고종류(SA 편)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oogle Display Network, GDN)


쉽게 말해 전단지와 같은 배너광고입니다.




배너광고 유형에는 이미지, 동영상 등이 있고 다양한 크기와 형태가 제공됩니다. 




특히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리마케팅 광고인데요.


광고를 이미 봤거나 클릭한 적이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해 고객 유치효과를 높일 수 있죠.




이렇게 매력적인 GDN은 사실 구글광고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또 가장 많이 시도하고싶어하는 영역이기도 한데요.






왜 그럴까요??


바로 Google이라는 플랫폼 자체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제품이나 브랜드를 대중에게 알리는 배너광고로써의 효과가 가장 뛰어나단 걸 알기 때문입니다.






그럼 GDN을 만들어야겠다 싶으실텐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 광고 디자인


->노출되는 웹사이트,  앱 디자인에 적합하게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광고 디자인부터 색상, 폰트, 이미지 등을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2. 타겟팅 방식 결정


->GDN에서 위치, 키워드, 관심사, 인구통계학적 특성 등 다양한 기준을 활용해


광고 노출 대상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타겟 특화된 광고 제작 시


높은 이해도와 공감도를 불러와 결국엔 광고 성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3. 광고 입찰가 결정


-> 광고 입찰가는 예산 및 목표 ROAS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결정하셔야 합니다.


얼마나 노출을 이끌고 싶은지, 여기서 얼마나 클릭을 받아낼 건지, 그래서 전환은 얼마만에 일으킬건지


다양한 변수를 예측하고 고려해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4. 광고 내용의 노출불가 사항 점검


->GDN에서 가장 어려운 점이 바로 광고 내용 점검인데요. 광고 내용이 불법적이거나, 너무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이거나 해서 미풍양속을 해칠 경우 광고가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잘 살피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후속편으로 어떤 사항이 있는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GDN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매력적인 광고이기 때문에 구글에서 꼭 추천드리는 광고이며,


다음 시간에는 유튜브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라는 매체가 낯설 수 있고 글로 설명하고 이해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전해보시고 어려움이 생기신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면 언제든지 답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456


mail. ysh97@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