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5가지!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0-20

조회수 : 1290

댓글 0



일반적으로 우리가 온라인 광고라고 부르는 영역이 5가지가 있습니다.


SA광고 – 검색광고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연관되어 있는 광고들을 노출 시켜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활용하고 있고, 유저가 필요에 의해 검색해서 들어오는 경우기 때문에 전환이나 구매 또한 잘 일어나는 편입니다.



DA광고 – 배너광고

인터넷의 다양한 사이트, 다양한 위치에서

사용자가 관심이 있던 없던 상관 없이 보게 되는 광고입니다.

잠재고객을 더 발굴해 낼 수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후킹성 있는 광고 소재로 사용자를 잘 설득해야 합니다.



SNS 광고

배너광고와 비슷합니다

다만 SNS 각 특성에 맞춰 광고를 진행해주셔야 하며

글과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하게 활용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은 비 광고영역에서 진행되는 광고인데요,

쉽게는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과 같은 활동이 있습니다.

제품 후기 관련된 내용을 중점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영상은 대부분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건너 뛸 수 있는 광고, 스킵이 안되는 광고, 인피드 광고, 범퍼 광고

아웃스트림, 마스트헤드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영상 제작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며,

광고 종류에 따라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거나 영상 뷰에 따라 과금이 진행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광고들 중에서도 자신의 업체와 상품, 서비스에 맞는

광고를 진행해야 원하는 광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를 진행해야 효과가 좋을지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