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정석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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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0-25

조회수 : 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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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정석 1편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020&ae=dosless

1편 안보셨다면 먼저 보고오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6팀 김도영AE입니다. 

저번시간에는 쇼핑검색광고 생성에 대해 배웠다면 오늘은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든 다음에는 소재 검토하는데 1~2일 정도 소요되는 점 유의바랍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은 캠페인 > 광고그룹 > 소재  러시아 전통인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캠페인에서는 상품명을 입력하고 광고그룹에 상품명 MO / PC 으로 나눈 후 상품을 등록했다면

소재를 최적화 해야겠습니다.


먼저 소재의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위에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정에서는 노출용 상품명과 노출용 이미지를 따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단점은 띄어쓰기 포함 25자의 제한이 있어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정보를 넣어줘야합니다. 

카테고리가 다 정해져 있어서 필요한 검색어만 쓰셔야 합니다. 

여자 향수를 팔려는데 상품명에 탈취스프레이 이런걸 써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는거죠 

진행하시기 전에 이런 카테고리가 동일하게 설정 되어있는지 다시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확장 소재인데요 이 부분을 활용해 광고지면에 노출될 때 눈에 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쇼핑 상품 부가 정보에 경쟁사에 비해 리뷰수 같은게 낮다면 끄는 것도 전략이겠죠


제외 키워드 설정은 광고를 집행하고 데이터 값이 쌓였을 때

노출이나 전환이 안되었던 소재를 제외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광고비 누수를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해줘야하는 기능이죠 



이렇게 모바일 캠페인의 설정이 끝난 겁니다. 

PC도 똑같이 처음부터 해도 되지만 귀찮잖아요?

그럴 땐 다른캠페인으로 복사~ 

잠시 기다리시면 복사한게 뜰겁니다. 

그 다음에 이름 먼저 바꾼 후 PC 매체로 바꿔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세팅하는 방법과 광고그룹 복사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더 헷갈리는 게 있으시거나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시다면 

02-6049-4156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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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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