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VS 스마트스토어 비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1-02

조회수 : 1133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입니다. 

쿠팡  VS 스마트스토어 차이점


1. 추석 후 시장분석

이스라엘 가자시티 진입… 하마스 제거 본격화 | 서울신문

2030 경험못한 고물가 '쇼크' 온다…"영끌족 투자 패닉 우려" | 중앙일보

-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

- 고금리, 고물가 지속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특징 

네이버 - 나무위키

브랜딩을 하고 회사에 대한 스토리텔링, 단골을 관리하고 혜택을 주는 활동이 가능 

장점 : 정산이 빠르다, 수수료가 낮다. 

단점 : 광고 효율이 낮다, 경쟁이 높다 


3. 쿠팡의 특징

쿠팡!

매출 올리기에 최적화 

장점 : 매출이 높다, CPC가 저렴하다(상대적)

단점 : 높은 수수료, 정산이 느리다 

------------------------------------------------

3-1 로켓 배송  


장점 : 높은 매출기대, 재고 회송 걱정x 

단점 : 높은 수수료, 불규칙한 발주 및 품절대응, 제품 가격 설정 X 




3-2 로켓 그로스 = 제트배송


장점 :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 제품 가격 설정 가능, 재고 설정 가능 

단점 : 재고 회송 가능성, 로켓배송 보단 낮은 노출, 판매량 

4. Q&A

Q. 쿠팡에서 가격은 저렴한데 부피가 큰 물건은 뭐가 더 유리해요? 

A. 로켓 그로스의 경우 제품의 크기로 수수료를 붙이기 때문에 

객단가는 낮고 부피가 큰 물건은 효율이 안나옵니다.




Q. 로켓배송과 로켓 그로스 어떤걸 추천하세요? 

A. 위에서 말씀드렸듯 물품의 특징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에 부피는 작지만 객단가는 높은 물건은 무조건 로켓 그로스가 유리하겠죠 

수수료율을 계산 한다음에 결정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쿠팡광고나 스마트스토어 광고 운영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문의 주세요!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