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알아보는 네이버 파워링크 - 그룹 설정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11-05

조회수 : 831

댓글 0



캠페인 설정에 이어서

그룹 단위 설정 항목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룹 이름

원하시는 그룹 이름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노출 매체를 PC / 모바일 분리하여 집행하실 경우에는

그룹 이름에 기재해주신다면 관리가 용이합니다.


ex) 



URL

광고에 연결되는 URL (랜딩페이지) 을 설정해주시는 란입니다.

그룹에 맞게 알맞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 입찰가

그룹 내 키워드의 기본 입찰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초기 설정 70원부터, 100,000원까지 10원 단위로 설정 가능합니다.


하루예산

해당 그룹이 하루동안 소진할 예산을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캠페인 단위에서 설정한 예산이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저는 캠페인 예산 설정 시에는 따로 설정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제한없음 설정)


고급 옵션 - 매체

광고를 노출할 매체를 선택/제외하는 항목입니다.

PC / 모바일 노출을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제휴 매체를 노출에서 제외 설정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급 옵션 -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가 콘텐츠 매체(카페, 블로그 등) 일 때의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고급 옵션 - PC/모바일 입찰가중치

PC와 모바일 각각의 입찰 가중치를 부여할 수 있으며,

PC/모바일 그룹을 분리해 두었을 경우 추가적으로 설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고급 옵션 - 키워드 확장

현재 베타 서비스로 검색 의도 내에서 의미가 확장되는 키워드까지 노출시키는 설정입니다.

원치 않는 키워드에까지 노출된다면 광고비가 누수될 수 있으므로

'일치' 로 설정해주는 것이 효율 면에서 유리합니다.


고급 옵션 - 소재 노출 방식

'성과 기반 노출'과 '동일 비중 노출' 있으며

성과 기반 노출 선택 시에는 성과가 우수한 소재가 우선적으로 노출됩니다.

초기 데이터 확보 단계에서는 '동일 비중 노출' 설정으로 진행합니다.



이상 캠페인 단위 설정에 이어 그룹 단위 설정하는 부분까지

간단하게 안내 드렸으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은

문의 주신다면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posickbj/?baepo=posickbj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