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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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3-11-10

조회수 : 1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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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은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검색광고란? 
  •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파워링크나 쇼핑검색의 형태로 
  •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 소비자가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바로 보여지는 광고여서
  • 구매전환율, 클릭율이 배너광고보다 높은편입니다.
  • 당연히 CPC도 배너광고보다 높은 편이죠! 

  • 배너광고는?
  •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입니다 
  • 잠재고객 확보에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검색광고보다 상대적으로 클릭율과 전환율이 낮습니다. 


둘의 차이점

검색광고는 노출이 되었다고 비용이 청구되지 않지만 

배너광고는 노출이 되는 순간 비용이 청구되는 점입니다.

과금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죠


- 검색광고는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나타낸 광고

- 배너광고는 잠재고객을 발굴하는 광고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그럼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서 검색광고가 유리하고 배너광고가 유리하고를 

판단할 수 있을까요?


만약 검색광고로는 클릭이 많이 되지않는 강아지 유전자 검사라고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월 1,000회 정도의 키워드 검색량을 가진 물품을 

검색광고로 운영하는게 유리할까요 배너광고로 하는게 유리할까요? 

당연히 SNS광고도 있겠지만 둘만 놓고 봤을 땐 배너광고에 비중을 높이는 편이 맞다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어떤 광고를 시작할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시기에 따라서도 다르죠 

전문적인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는 컨설팅을 받고싶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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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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