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을 모으는 전략 !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1-10

조회수 : 998

댓글 0

안녕하세요. 김수비 AE입니다.


트래픽을 유도하는 방법 중 하나인 SEO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 : Search Engine Optimization

어떠한 콘텐츠를 특정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



키워드

사람들이 검색하는 핵심 단어


키워드의3가지요소


1. 검색량(Search volume) :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인가?

2.경쟁(Competition) : 얼마나 많은 콘텐츠가 해당 키워드를 타겟 하는가?

3. CPC(Cost per Click) :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효과적인가?


즉 검색량이 많고 경쟁은 낮으며 효과는 높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 요소 5가지


1. 가독성

짧고 쉬운 단어 사용, 검색자의 관심 내용, 문단 중간의 이미지 삽입


2. 이미지와 비디오

구글 이미지 검색 최소 사이즈 : 200px*200px

파일의 확장자: PNG, JPG, GIF

이미지 최적화: 좋은SEO 점수를위하여"alt" 태그(이미지에텍스트로설명추가)는필수,

크롤링 봇은 눈이 없으니, 이미지의 태그 내용, 또는 파일명 삽입, img 태그(이미지 추가할 때 사용)에는 alt, title 태그 필수


3. 제목과 소제목

Heading tag 헤딩태그 ( 제목, 부제목, 내용을 구분하는 기능)

큰 제목인 H1 태그는 하나의 콘텐츠에 한 번만 사용



4.CTA 요소

CTA : Call to Action

클릭할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면 호기심이 생기는 점을 활용, 정보 링크나 신청폼을 통해 전환 추적이 용이, 푸시 메시지를 통해 사람들의 반응을 높임


5. 이탈률

이탈률이 0-40%라면좋음, 40-60%라면보통, 60% 이상은좋지않은것으로판단

이탈률이 높은 홈페이지라면 콘텐츠 안에 anchor 태그(텍스트에 링크를 걸어주는 태그)를 활용해 다른 페이지로 연결


SEO 마케팅 노하우


1. 제목과 내용을 일치시키고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이미지와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검색자가 바로 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결과적으로 전환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2.헤딩태그(h1, h2등 제목을 나타내는 태그)를 사용하여 제목과 부제목 그리고 내용을 구분지어 논리 정연하게 구성합니다. 링크를 활용하여 검색 엔진이 신뢰도가 높은 콘텐츠라고 판단하게끔 합니다.

3.검색 엔진 로봇이 인식할 수 있게 이미지에 대체 메시지를 작성하여 삽입합니다. 또한 검색자들의 전환으로 이어지는 요소들을 추가하여 클릭을 유도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