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 타겟용 어플 광고인 핑크다이어리 광고에 대해 공유해 드립니다.
여성의 필수 어플인 핑크다이어리 내에서 어떤 광고들이 가능한지 광고 인벤토리와 광고 진행 프로세스에 대해 같이 보시죠!
핑크다이어리가 무엇인가요?

핑크다이어리는 여성 헬스 케어 포털 앱 으로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어플 입니다.
국내 여성건강 앱 중 누적 다운로드 수 426만이라는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월 활동 이용자 수는 126만,주 활동 이용자 수는 77만,일 별 활동 이용자 수는 21만에 해당한다고 하네요.

핑크다이어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캘린더 : 생리/임신주기 확인 가능
핑다톡 : 익명게시판,익명으로 고민이나 상담을 공유
핑크매거진 : 여성건강 관련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
병원 찾기 : 주변의 산부인과,소아과 등을 찾는 서비스
보통 여성 타겟들에게 필요한 컨텐츠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여성 타겟 어플 광고도 효과가 있습니다.
핑크 다이어리의 타겟팅은?

이러한 제공 서비스로 인해 핑크 다이어리의 타게팅은 여성이라는 성별로 세부적인 타게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역 타게팅과 연령 타게팅이 있습니다.
핑크 다이어리의 주 사용연 령대는 소비 성향이 과감한 쇼핑 러버 20대와
만족과 실속을 동시에 추구하는 스마트 쇼퍼 30대이며비율은 약 83.7%입니다.
그 외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즐기는 10대(8.3%), 육아, 교육, 건강에 관심이 높은 40대(7.6%), 50대 이상(0.4%)이 있다고 합니다.
핑크 다이어리광고는 지역,연령별 타게팅 뿐만 아니라 생애 주기별(생리, 임신준비, 임신)로 타게팅을 할 수 있습니다.

타겟별 핑크 다이어리 타게팅의 유저 수를 확인해 볼까요?
지역별 유저 수
서울:33만명, 경기:28만명,인천:7만 3천명,부산/경남/울산:15만명,대구/경북:10만 4천명,대전/충남/충북/세종: 11만 8천명,광주/전남/전북/제주: 11만 4천명
연령별 유저 수
10대: 10만명, 20대: 65만명, 30대: 37만명, 40대 9만 3천명
생애주기별 유저 수
생리/피임모드: 120만명, 임신준비모드: 2만 4천명,임신모드: 2만 9천명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도 타게팅이 가능하다는 강점 때문에 생리 용품,위생 용품에서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핑크 다이어리 레퍼런스

역시 생리대용품 업체에서 주로 핑크 다이어리를 통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 건강 관련 캠페인을 광고하기 위해 서울특별시,보건복지부 등에서도 광고를 진행한 사례가 있습니다.
그 외 이니스프리,마이보라,듀오,아이디성형외과병원,종근당 등 여러 업체에서 130만명의 여성 사용자를 타겟으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핑크 다이어리
핑크다이어리 광고에는 여러가지 상품이 있는데, 오늘은 4가지 상품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캘린더 스킨 CPP
유저가 가장 많이 찾는 캘린더에 브랜드 광고가 노출되며, 1일 고정 진행 시 300만원(VAT별도)이며,
1구좌만 진행 시 75만원입니다. (4개 구좌로 진행)
최소 집행금액은 500만원(VAT별도)이며 타게팅은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예상 CTR은 4%이며 일 페이지 뷰 수는 약 250,000~ 300,000회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애니메이션 효과로 브랜드가 집중되며 아웃 링크 혹은 핑다몰 판매 링크를 통해 랜딩 됩니다.
프로모션 동시 진행을 위한 이벤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롤링텍스트 CPP
모든 화면 상단에 보여지는 임팩트 있는 텍스트 한 줄의 광고 상품으로 1일 고정 진행 시 100만원(VAT별도)이며,
1구좌만 진행 시 25만원입니다. (4개 구좌로 진행)
최소 집행 금액은 200만원(VAT별도)이며 타게팅은 별도 비용 없이 무료입니다.
예상 CTR은 0.05%이고,텍스트를 클릭하면아웃 링크로 랜딩 되거나 상세화면으로 랜딩 됩니다.
상세화면을 클릭하면 다시 아웃 링크로 랜딩 됩니다.

하단 띠배너 CPM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모든 화면에 노출되는 하단 띠 배너 광고입니다.
예상 CPM은 1,500원이며 최소 집행 금액은 300만원(VAT별도)이며 타게팅은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예상 CTR은 0.2%입니다.배너를 터치하면 아웃 링크로 랜딩 됩니다.

홈배너 CPM
앱 실행 시 첫 화면에서 후킹 하는 광고로 타게팅 무료로 별도 비용 없이 적용되며 하단 띠 배너와 동시 집행할 경우에만 광고 가능합니다.
핑크 다이어리 광고 집행 프로세스는?

광고를 집행한다면,일정을 협의하여 부킹이 진행되며,이후 거래처를 등록하고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그리고 핑크 다이어리 가이드에 맞추어 소재를 제작하고 제작된 소재로 광고 세팅을 시작하고,
광고 세팅이 완료되면 광고가 라이브 되며 라이브 후 데이터는 별도의 어드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는 관련 소개서 첨부해드립니다 :)
여성을 타겟으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광고해야 하나,
여성의 생애 주기별 필수 아이템으로 효율 높은 광고를 고민 중이시라면핑크 다이어리 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아래 마케터 네임카드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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