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 광고의 끝판왕, 호갱 노노 모바일 광고 아시나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2-12-29

조회수 : 2820

댓글 1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모바일 아파트 정보서비스 1위 어플리케이션 호갱노노의 광고 서비스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분양 광고주분들께서는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호갱 노노란?

호갱 노노는 모바일에 최적화 된 아파트 정보 서비스이고,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가격비교, 주변시설, 수익율 등의 정보들을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서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아 모바일 부동산 서비스 트랜드 리더로 떠오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주변 부동산이나 PC로 부동산 정보를 찾아보는 소비층에 대비하여, 부동산 정보를 모바일로 찾아보는 소비층이 더 많아졌고,

이는 매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987828275_1672279395.0624.jpg









호갱노노의 장점 및 타겟

호갱노노는 타겟층이 정말 확실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파트나 분양에 관심있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는 니즈를 가진 사용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호갱노노 내에 컨텐츠형 광고를 송출할 경우, 소비자들이 아파트 관련 정보를 습득하면서 분양 정보들과 함께

고를 관련 정보로 인식하기 때문에 아파트 관련 업종이나 주변시설 / 학원이라면 광고의 전달력과 전환율이 타 매체 광고에 비해 높습니다.


987828275_1672279457.0534.jpg


호갱노노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광고를 진행 한 결과는 타 매체에 대비하여,

6배에서 174배까지 높은 전환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987828275_1672279483.7327.jpg



이런 높은 광고 성과를 낸 호갱노노의 광고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호갱노노 광고상품

호갱노노 광고는 크게, 스페셜 AD, 프리미엄 AD, 기본 AD가 있으며, 단기간 내 목표 달성을 위한 추가 광고 상품까지 있습니다.


1. 스페셜 AD는 대규모, 프리미엄 분양단지를 대상으로 단기간에 높은 인지도/인기도 확보가 필요할 경우에 활용하는 광고 상품이며, 특징으로는 호갱노노 어플 내에 분양 섹션 최상단에 이미지 배너 형태로 노출이 되며, 평균 클릭율은 17.4%, 청약 임박시점에는 전환율이 최고 39,9%까지 기록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가장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 가능한 광고 상품입니다.


987828275_1672279756.1632.jpg


2. 프리미엄 AD는 중소 규모, 프리미엄 분양 단지를 대상으로 단기간에 높은 인지도/인기도 확보가 필요할 경우에 활용하는 광고 상품이며, 특징으로는 호갱노노 어플 내에 분양 섹션 텍스트목록 중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입니다.


987828275_1672279773.7551.jpg


3. 기본 AD는 중소 규모 단지를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단지의 특징을 전달하고자 한다면 추천 드리는 광고 상품이며, 특징으로는 호갱노노 어플리케이션 내에 분양 섹션 텍스트 목록 중 “분양 중” 이라는 그룹에 노출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987828275_1672279787.8468.jpg


4. 단기간 내 목표 달성을 위한 추가 상품입니다. 해당 광고 상품에는 관심고객모집, 방문예약, PUSH알림의 광고 상품이 있으며, 각 추가 상품 별 집행 비용이 별도로 존재하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추가 광고 상품입니다.

987828275_1672279808.3619.jpg

A업체의 광고 운영 사례입니다.

광고 집행예산은 500만원으로 스페셜 AD/ push알림/ 관심고객 모집의 캠페인으로 광고를 진행하였으며, 해당 광고로 7.9만건의 노출, 13.8만건의 클릭, 관심고객으로 전환을 16.9% 진행하였고, 상담전화를 156콜이라는 광고 효과를 얻었습니다.


987828275_1672279830.3829.jpg

오늘은 국내 모바일 아파트 정보서비스 1위 어플리케이션인 호갱노노의 광고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업종에 따라, 업태에 따라 광고 매체를 선정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매체지식이 있는 전문가에게 맡겨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

비회원 이미지임준식
호갱노노 강동 그란츠 리버파크 광고 가능할까요
2024.10.13 17:24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