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 CBO? META 예산에 따른 광고 최적화 운영팁!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3-01-05

조회수 : 3847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김가영 입니다.


오늘은 META광고를 운영시 예산에 따른 최적화 운영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ABO/ CBO의 의미를  알고 계신가요?

이것만! 알고 계셔도 광고 성과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


우선 페이스북  광고 예산은 캠페인, 광고세트에서 설정하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광고세트에서 설정을 하는것이 기본옵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때, 광고 예산을 캠페인에 설정하느냐 혹은 광고 세트에 설정하느냐에 따라 ABO와 CBO로 나뉘게 됩니다.




먼저 ABO란?


1.  광고세트 예산 최적화 (Ad set Budget Optimization).

광고 세트에 각각 예산을 설정 후 최적화 하는 방식 입니다.




ABO 로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광고 비용 지출 금액이 일정하게 배분된다는 것과

확보된 데이터를 통해 각 광고세트의 성과를 파악하는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전환이나 성과가 좋은 광고세트2에 비용을 증액시켜 테스트를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BO란?


2. 캠페인 예산 최적화(Campaign Budget Optimization)

캠페인에 예산을 투여하여, 실시간으로 광고에 예산을 자동 분배하는 방식입니다.




전체 예산을 캠페인에 설정하여 머신러닝을 통해 데이터가 좋은 광고에 예산을 자동으로 분배해주기 때문에

광고세트끼리 알아서 경쟁하는 방식으로 자동최적화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ABO와 CBO중에서 어떤게 더 좋은 방식이지? 라는 의문이 생기실 수 있는데요!


CBO의 경우에는 광고 효율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공평하지 못한 조건값을 가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ABO를 통해 같은 조건값으로 테스트 해보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광고를 처음진행하시는 경우라면, 더욱 ABO를 통해 진행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벨롭하여,

CBO를 진행하시는것이 더 효율적인 방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광고 운영 전략 뿐만 아니라!


광고 성과를 핵심적인 요소인 컨텐츠의 내용과 소재의 카피라이팅 구성 시


상품기능의 본질/ 경쟁력/ 밈활용/ 이벤트/ 혜택 등의 소구 포인트 활용과


핵심/ 맞춤/ 유사 활용하셔서 최적화된 META 광고를 진행하시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나, 광고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하단에 기재된 연락처나, 문의란을 통해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