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 제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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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2-11

조회수 :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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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대한민국 1위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

광고의 범위도 정말 광범위하죠?

그러다 보니 어떻게 광고를 시작해야 될지 막막하진 않으셨나요?

네이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종류들!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1. 파워링크 


쉽게 '사이트 검색광고'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워링크는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연결되는 웹사이트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예요.

흔히 하나의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를 최상단에 올림으로써 '사이트'로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블로그, 카페, 스마트스토어 등의 사이트로 연결해 집행이 가능하답니다.

최소 70원에서 10만 원까지 금액 설정이 가능하고, 키워드 마다 단가가 달라져요.

언제든지 게재하고 중지할 수 있어 탄력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

내 상품이나, 사이트 등을 홍보하고 싶은 분 혹은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2. 쇼핑검색


(1) 쇼핑몰 상품형 

'상품' 단위로 노출하는 이미지형 검색광고예요.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검색할 때, 내 상품이 상단에 뜨게 하는 방식으로 운영돼요.

* 네이버 쇼핑에 입점 후 시스템과 연동해야만 집행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제품 카탈로그형

제품 카탈로그형은 제조사/브랜드사를 위한 광고이기도 합니다.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 쇼핑이 구축해 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광고예요.

제조사/브랜드사를 위한 광고로 자신의 특정 브랜드가 있을 경우에 진행 가능


(3) 쇼핑 브랜드형

쇼핑 브랜드형은 공식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브랜드사를 위한 광고예요.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다양한 소재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수단입니다.

공식몰과 브랜드가 있다면 활용할 수 있어요.


3. 파워콘텐츠


다른 말로 '콘텐츠검색광고'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말 그대로, 블로그의 글 등을 광고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네이버 view 탭 등에서 한번쯤 '광고'가 붙어진 포스팅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게 바로 파워 콘텐츠 광고의 일종이랍니다.

지정된 키워드 한해서만 집행이 가능하고, 콘텐츠 '정보'가 포함된 홍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적합해요!

블로그 포스팅이나 카페 게시글 노출 등으로 마케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소비자들에게 이질감 없이 제품과 서비스를 알릴 수 있답니다.

최소 금액은 70원에서 10만 원으로 집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예산으로 상품을 광고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4. 브랜드 검색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가 바로 노출되는 광고예요.

어느 정도 입지가 쌓인 브랜드에서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에 뜨게 하고 싶거나 

브랜드화 시키고 싶은 경우에 집행하면 좋은 광고 수단입니다.


내 브랜드를 검색할 때 이미지와 동영상이 첨부할 수 있기 때문에

주목도를 얻고 싶거나 

브랜드화 시키고 싶은 경우에 집행하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최소 집행 금액 50만 원입니다.



5. 플레이스


"내 주변 맛집 어디 있지?"

"내 주변 병원은 어디가 좋지?"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가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검색광고예요.

플레이스 최상단에 '광고'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음식점, 생활 편의, 학원 등 특정 업종을 위주로 지역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요.

소상공인이신 분들께 유용한 광고 수단입니다.



추가적으로 설명해드린 모든 네이버의 검색광고 기능은 광고 표시가 붙는다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네이버 검색 광고의 종류들을 세세히 살펴보았어요.

각자의 홍보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효율적인 집행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집행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엔 각 종류별 제품 등록 방법에 대해 들고 오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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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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