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유튜브 쇼핑 등록 방법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22

조회수 : 308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유튜브 쇼핑에 다뤄봤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쇼핑을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알려드릴게요.


아직 지난 포스팅을 보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 CLICK !

유튜브 쇼핑, 아직도 몰라?




STEP 01. 자격요건 갖추기


유튜브 쇼핑을 이용하기 위해선 채널이 가져야 할 자격요건이 있어요.


-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가입

- 공식 아티스트 채널 혹은 YPP 구독자 기준 충족

- 시청자 층 아동용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고, 채널 내 아동용 동영상이 많지 않음.

- 채널이 증오심에 대한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경고를 받지 않음.


자격 기준이 충족한지 확인 후 스토어를 연결해 채널에서 쇼핑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STEP 02. 스토어 연결하기


자격요건 확인이 완료되면 스토어를 연결할 차례에요.

 '유튜브 스튜디오 → 수익 창출 → 쇼핑 → 스토어 연결' 

순서로 들어가면 스토어 연결이 가능해요. 

이때, 지원되는 플랫폼과 제휴사가 정해져 있어요. 

대표적으로는 카페 24, 쇼플, 마플샵 등이 있어요




지원되는 쇼핑 플랫폼

- 카페24(한국에서만 사용 가능)

- Shopify

- Spreadshop

- Spring(이전 명칭: Teespring)

- Suzuri(일본에서만 사용 가능)




STEP 03. 콘텐츠에 제품 태그하기


스토어 연결을 완료했다면

유튜브의 모든 콘텐츠(동영상, 쇼프, 라이브 스트림)에 제품을 태그할 수 있어요.

최대 30개까지 제품 등록이 가능하고

제품 태그 역시 자격 기준이 충족해야 합니다.



제품 태그를 위한 최소 요건

-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대한민국 또는 미국에 거주합니다.

- 채널 구독자 수가 20,000명이 넘습니다.

- 채널이 음악 채널 또는 공식 아티스트 채널이 아니며 음악 파트너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 음악 파트너에는 음반사, 배급사, 제작사, VEVO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채널의 시청자층이 아동용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며, 

  채널에 아동용으로 설정된 동영상이 많지 않아야 합니다.



.

.

.


여기까지 유튜브 쇼핑 이용 방법이었어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