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이란?

김진혁 마케터
2023-01-11
조회수 : 673
댓글 0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러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 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피 퍼지는 마케팅입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 된다고해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고객님들이 제품/서비스를 이용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브랜드 인지도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들이 무언가를 사려고 할 때 하나의 제품은 모두가 아는 브랜드이고 다른 하나의 제품은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라면 아무래도 원래 알던 브랜드에 신뢰가 가지 않겠나요? 바이럴 마케팅은 사람을 통해 전파하며 마케팅 하는 방법이라
많은 노출량 그리고 인지도 있는 모델 등 브랜드 인지도 자체가 높아서 마케팅이 성공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두번째, 여러 후기 및 리뷰 입니다. 저희 모두 어떤 제품을 살지말지 고민을 할 때 우선 확인하는 것이 그 제품의 후기나 리뷰를 보거나 관련 블로그, sns를 살펴보지 않나요? 후기 및 리뷰들이 많다면 저희가 사려는 제품에 대한 신뢰가 생기고 제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 확률이 올라갈 것 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의 기본적인 설명과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2가지를 설명 해드렸는데 다음 번엔 바이럴 마케팅의 종류과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더욱 유용한 내용이 많으니 앞으로 자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