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효과적인 건강 식품 마케팅을 위해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효과적인 건강식품 마케팅 세팅방법
첫번째, SNS
sns광고입니다. 추석시즌에 진행되었던 이벤트인데요 많은 업체들이 sns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추석선물세트 혹은 상견례선물, 인사선물 등을 키워드로 넣어 많은 업체들이 SNS를 활용해 이벤트성 광고를 진행하고있습니다.
두번째, DA(배너광고)
네이버 GFA와 네이버 메인 화면에 나오는 트렌드 쇼핑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이것도 추석선물용으로도 많이 팔지만 추석선물이 아니여도 광고를 많이 진행하고 있구요
그만큼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SNS와 DA같은 경우는 신규유입이 중요한 건강식품업체들에게 매우 효율이 좋은 매체 인데요 유입된 고객들이 보통 재구매를 많이 하기때문에 저희는 신규유입고객을 많이 잡아야 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 검색광고인데요SNS와 DA를 통해서 우리 업체를 인지한 고객들이2차 검색을 했을 때를 위해서 준비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2차 검색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검색 하실 수 있기때문에 그럴 때를 대비해서 확장소재와 기본소재를 고급스러워 보이게 꾸며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인키워드 :
메인키워드는 검색량이 많아 노출 시키기 쉽지 않고 다른 상품들 뒤로 밀리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전환보다는 브랜딩에 맞춰진 키워드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서브키워드 :
선물세트 또는 상견례선물로 드리려고 한다!
이런식으로 확실한 니즈를 가지고 검색을 하기 때문에 전환을 위한 키워드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그렇기때문에메인키워드와서브키워드를 적절히 섞어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 인데요
식품에서는 성능과 효능을 중요시하기 대문에 우리 제품을 사면 좋은 점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해야 합니다.
사진속 이벤트 어필 내용은 첫번째, 당일배송 가능 / 포토 리뷰 이벤트 / 섭취시 효능 및 효과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내용 요약*
SNS, 검색광고 그리고 상세페이지 이 3단계를 거쳐 구매하게 되는데요
이런 건강식품 같은 경우 재구매율이 높기 때문에 신규 유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SNS 장점
SNS는 충동구매가 아주 잘 일어나는 매체이기 때문에 신규 유입이 필요한 저희 건강식품 같은 경우는 SNS를 진행해 주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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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 장점
이미지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이 먼저 다가오도록 만드는 매체고 전환이 굉장히 잘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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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A 장점
연령 및 관심사 타겟을 정확히 해서 노출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우리 제품의 효능 이벤트 중인 부분을 보여주며 조금 더 유입을 이끌 수 있고, 그래도 신규유입이 되지 않으신 분들이 2차검색을 하실텐데 그럴 때를 대비해서 검색광고를 준비해 놓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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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바로SA(검색광고)
2차 검색시 신뢰도를 향상시켜주고 또한 실제 니즈를 반영한 키워드 설정과 확장소재를 활용해서 조금더SNS와 DA를 통해 유입시키지 못했던 고객들을 한번 더 유입시키는 전략을 구사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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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유입이 된다해서 끝이 아닙니다!
구매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상세페이지에서 유입된 고객들의 피로감을 덜고 구매율을 만드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품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구매가 일어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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