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어디까지 바이럴이지? 2탄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02

조회수 : 8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저번에 설명드리던 바이럴 광고에 이어서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 카페, 지식인 외의

협찬의 방식들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협찬, 인플루언서, 그리고 PPL이 있습니다.


유튜브 협찬 또한 바이럴에 속하는 광고입니다.

영상으로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후기를 말로 설명을 해주며 사람들에게 생동감 있는 후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쉽게 설명이 가능하고 정확한 후기가 보입니다.


인플루언서 협찬도 진행됩니다.

영상 또는 블로그로도 진행이 될 수 있으며,

SNS 쪽으로 더 많이 노출이 됩니다.

사람들이 활발하게 시간을 보낼 때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에

피드나 스토리로 올라가면서 광고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유명세를 타고 보다 널리 광고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PL이 있습니다.

티비에서 예능이나 드라마에 나오는 제품들도

사람들이 시청하는 내내 확인을 하며

자연스레 광고가 진행됩니다.

지속적인 노출과 유명인의 후기가 광고성을 띠게 합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광고는 왜 진행하는 걸까요?

광고의 지면에서 제품과 함께

광고성 문구들만 보이는 일반적인 광고와 달리

조금 더 광고성을 덜 띠며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에게 광고라는 이미지를 주기보다

쉽게 스며들어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생생한 후기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많은 후기로 인하여 회사에 대한 신뢰도까지 쌓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굳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매체들을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보이는 방식이 바이럴 광고입니다.

제품에 맞는 부분을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