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가전 마케팅 시장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포화가 되어가고 있으며
경쟁도도 타 업종들에 비하여 많이 높은데요.
이런 디지털 가전 마케팅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마케팅을 해 나가면 좋을지 오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디지털 가전 전체적인 마케팅 유형이 이 전과 다른 부분들과 특징을 설명해 드리자면
디지털 가전제품의 마케팅은 소비자의 경험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제품의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성, 편리성, 디자인 등에 대한 강조가 필요하며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매우 많이 보는 업종인데요.
그만큼 가전제품 특성상 고장은 나지 않을지, 소음은 많이 발생하지 않을지, 안전한지, 등
그리고 금액적인 부분으로 봤을 때도 대체적으로 높은 가격으로 형성이 되어있어 그만큼 고관여제품이라 마케팅은 필수적입니다.

또 갈수록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늚에 따라 친환경적이며 지속 가능한 소재 및 기술을 사용한 제품에 대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많이 끌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하면서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이미지를 브랜딩하는 회사들도 많이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 기능 강조:
스마트 시대가 열리면서 휴대전화뿐만 아니라 디지털 가전에도 스마트 기능을 통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IoT 등의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기능을 부각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로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소비자들은 자주 인터넷에서 인플루언서의 리뷰를 참고합니다.
요즘 기업들은 유명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전문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개발했다고 하면
신뢰감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하게 디지털 시장이 지금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가전 마케팅에 대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ampm글로벌 전략제안1팀 오영준 마케터에게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