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수? 페이지뷰? 용어 알아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04

조회수 : 841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의 김수비AE입니다.


광고 용어를 알아보고 의미를 전달드리겠습니다.

특히들 헷갈려하시는 방문수, 페이지뷰 등에 관련하여 상세히 설명드립니다!



페이지뷰

웹사이트 방문자가 웹페이지를 열어본 횟수


방문수

연결된 브라우저를 닫고 즉, 세션을 종료하고 새 창으로 방문한 수

*세션이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 방문한 경우 방문수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방문수 = 신규방문수 + 재방문수


신규방문수

웹사이트에 처음 방문한 경우


재방문수

웹브라우저 쿠키에 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순방문수

시간, 일간, 주간, 월간에 따라 중복 방문을 제외한 방문수


유입수

유입출처 정보가 다른 경우

매체, 검색엔진 변경 혹은 다른 키워드를 검색하여 방문한 경우 유입수는 추가로 증가합니다.

*전환이나 구매는 방문이 시작된 유입출처를 기준으로 분석


전환수

전환 페이지로 설정된 페이지에 도달하면 전환수가 증가

전환 :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최종 목표에 도달함

예시 ) 구매완료, 회원가입, 장바구니, 이벤트 참여, 온라인 문의하기 등



우리의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재방문에 따라 측정되며 달라지는 용어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헷갈리셨던 용어들을 조금은 아셨을까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