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시간 0초 대체 왜 그런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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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05

조회수 :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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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광고를 운영하시고 유입과 결과를 보시려고 하면,

페이지 체류시간 0초가 제일 높지 않으신가요?





어떤 상황일 때 체류시간이 0초인가요?


첫번째는 누구나 예상한 들어오자마자 나가는 경우입니다.

페이지에 잘못 들어왔거나 들어온 후에 검색한 사람의 니즈에 맞지 않을 때입니다.

두번째는 하나의 IP가 처음 접속한 후에 몇 분, 몇 시간이 흘러도 페이지에 머물기만 하고

어떠한 행동을 취하지 않고 이탈한 경우입니다.


두가지 상황 모두 체류시간은 0초로 표시됩니다.


즉, 오래 머물기만 한다고 해서 마냥 좋은 건 아니겠죠?
상세페이지를 보더라도 장바구니, 찜, 다른 페이지로 이동 등 다른 행동이 중요시 되는 건데요~



체류시간이 높아진다는 의미는 우리의 페이지와 상품에 관심이나 호기심이 생겨 더 알아보려는 결과라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류시간을 높이는 것은 직접적인 전환뿐 아니라 전환까지의 유도가 가능한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체류시간 0초에 관한 의문점이 풀리셨나요?

다음글에선 방문 체류시간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 페이지 체류시간 높이기!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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